KB자산운용, 독일 DWS그룹과 MOU 체결…투자역량 확대
증권·금융
입력 2022-08-25 15:13:07
수정 2022-08-25 15:13:07
최민정 기자
0개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KB자산운용은 25일 DWS그룹과 전략적 제휴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KB자산운용은 보험자산운용(LDI)과 ETF분야의 투자역량을 확대할 방침이다.
초기단계에서 부채 연계 투자와 전략적 자산배분(SAA)에 초점을 맞춰 투자역량을 확대하고, 향후 보험 고객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자산배분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또한, 보험자산운용 솔루션을 활용하여 다양한 공동시너지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DWS그룹은 1956년 독일에서 설립한 회사로 도이치뱅크가 대주주이다.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 하고 있어 22개 이상의 국가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DWS그룹의 자회사인 DWS자산운용은 글로벌 3위의 보험자산운용사로 190여개의 보험자산을 운용중이며, ETF분야는 유럽시장 내에서 시장점유율 3위인 세계적인 자산운용사다.
윤태일 KB자산운용 ESG&지원본부 본부장은 “DWS그룹은 전 세계적으로 보험자산을 관리하는데 있어 풍부한 경험이 있는 보험자산운용사”라며, “KB자산운용의 국내 전문성과 DWS그룹의 글로벌 지식을 결합해 다양한 보험 고객에게 혁신적인 맞춤형 포트폴리오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hoimj@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창운곡람사르습지, SNS 인증 이벤트 '운곡습지 보물찾기' 운영
- 2장례식장 미술관 연 고일관 대표 “유족 위한 치유와 성찰 공간 만들어야죠”
- 3"차별 없는 성평등 도시로"…남원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성료
- 4‘필승의 역사 속으로’ 명량대첩축제, 19~21일 해남과 진도서 개막
- 5현대사료 주주연대, 한국거래소·법원에 문제 해결 촉구 나서
- 6포낙보청기, 청능사들과 함께 ‘귀의 날’ 메시지 전해
- 7진도군, 22일까지 ‘귀농어귀촌인 대상 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 8수원시, '새빛 환경수호자' 운영 한 달 만에 ,,1011t 감소
- 9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사회복지 확대해 나갈 것'
- 10이민근 안산시장 '현답버스 첫 정류장 본오동'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