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미한과, 추석명절 맞이 라이브 커머스 완판
전통식품 강릉한과를 새롭게 재해석한 한과 브랜드 선미한과(대표 조미영)가 추석명절을 맞아 지난 19일 진행한 라이브 커머스에서 준비한 모든 수량을 모두 완판했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기존 한과 업계에서 쉽게 볼 수 없던 브랜드쇼룸, 라운지카페, 친환경패키지, 커피한과, 디저트한과, 디자인 혁신 등 글로벌 한과 브랜드로 나아가기 위해 다양한 노력이 잘 부각될 수 있도록 선미한과 강릉 본점에서 진행됐다.
선미한과는 이번 라이브 커머스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푸드 카테고리에서 검증된 쇼호스트와 전문 프로덕션을 섭외했으며, 본사 현장 실사 후 리허설을 등 철저한 사전준비를 거쳤다고 설명했다.
특히 선미한과의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8월 24일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문화창업플래서’의 창업 컨설턴트와 엑셀러레이터 교육에 지역 기반의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의 모범적인 성공 사례로 소개되면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김성래 선미한과 COO는 “라이브 커머스 시작하고 두 시간 여 만에 준비한 모든 수량이 판매되었다”라며 “선미한과에 충성도가 높은 기존 고객 외에도 신규고객 매출이 전체 매출의 30% 이상을 차지했다. 앞으로 보다 자주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고객확보에 주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선미한과는 올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하는 ‘백년소공인’에 선정되며, 강릉한과의 대중화, 세계화를 추진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를 잡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와튼젤리 줄기세포를 활용 화장품 ‘JAEHA S-1’ 및 ‘JAEHA W-1’ 출시
- 서울랜드, 오는 21일 눈썰매장 개장
- 엔지엔, ‘엔지엔 원샷 메리바이타민 & 미네랄’ 선보여
- CJ나눔재단, 2025년 ‘CJ도너스캠프 꿈키움 장학’ 참여자 모집
- ‘흑백요리사’ 박은영 셰프, 동파육 만두 정식 출시
- 홀트아동복지회, 2024 아동권리 그림 공모전 ‘홀트, 세움’ 개최
- 국립청소년해양센터, ‘해양교육 발전기여’ 국회의원 표창 수상
- 부림제지, 창문비닐 없앤 미용티슈 출시
- 함께일하는재단, ‘한전 사회적경제 기업 지원’ 온라인 기획전 성료
- 아키클래식, 여행 유튜버 노마드션과 함께한 프로모션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