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에 쇼핑을 담다”…이색 복합쇼핑몰 ‘눈길’

[앵커]
자연 속 휴식 공간, 유럽 속 여행 등 다양한 콘셉트를 가진 복합쇼핑몰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쇼핑을 넘어 시민들에게 잠시 힐링을 하거나 여행 온 듯한 느낌을 선사하겠다는 복안인데요. 온라인이 주지못한 감성을 오프라인으로 자극해 소비자 공략에 나서는 모습입니다. 서지은 기자입니다.
[기자]
푸른 정원에 형형색색 꽃이 수놓아져 있습니다.
선선한 날씨에 나들이 나온 시민들이 자연 속에서 여유를 즐깁니다.
이곳은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타임빌라스는 ‘자연 속 휴식’ 콘셉트의 복합쇼핑몰로, 쇼핑 콘텐츠는 전체의 4분의1만 구성하고 나머지는 자연 친화적인 장소와 체험형 공간으로 채웠습니다.
오픈 1주년을 맞은 타임빌라스는 다음달 1일부터 잔디광장 ‘플랜테리어’에 가을 정원 콘셉트로 ‘롬바드 가든’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싱크] 조용필 /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지원팀장
"자연 친화적인 공간과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오픈 1주년을 맞이하여 이벤트 정원, 잔디광장 등 자연 친화적인 요소를 더욱 특화하여 고객들께 쇼핑 뿐 아니라 힐링의 공간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도 쇼핑을 하루 여행 온 것처럼 즐길 수 있는 ‘원데이 쇼핑 트립’ 콘셉트를 선보입니다.
꽃 아트 갤러리, 가을 나들이, 크리스마스 등 시즌을 상징하는 테마로 공간을 연출해 SNS 인증샷 명소로 만들겠다는 포부입니다.
현대 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은 ‘아이와 함께 즐기는 하루’라는 콘셉트로 키즈 체험관을 운영합니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도 마련돼 있어 아이들이 쇼핑 외에도 다양한 놀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싱크] 이은희 /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
“최근에 오프라인 쇼핑업체들은 온라인 쇼핑에서 소비자가 느끼지 못하는 그러한 장점을 느끼도록 구성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이 오프라인 쇼핑이 머무르고 싶은 공간, 또 쾌적한 공간을 구성을 해서 여기에 많이 머무르며 즐거움을 드리도록 하고…"
프리미엄 아울렛이 쇼핑 뿐 아니라 자연친화, 여행 등 다양한 콘셉트를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적극적인 모습입니다. 서울경제TV 서지은입니다. /writer@sedaily.com
[영상촬영 김수영 / 영상편집 채민환]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화 건설부문, LH와 ‘천장형 전기차 충전시스템’ 도입 위해 맞손
- 홈플러스, 직원 안전 지킨다…한파 대비 예방키트 배포
- 신세계면세점, 전주국제영화제와 전략적 MOU 체결
- 롯데리아, 슈퍼 마리오 협업 MD 출시
- 에어서울, 연중 최대 할인 총집합…"항공권부터 기내 면세까지"
- G마켓, 'JV 편입' 후 첫 대규모 공채…플랫폼 강화 나서
- 포스코퓨처엠, CNGR·피노와 LFP 양극재 합작투자계약 체결
- 에어프레미아, 나리타 취항 3년동안 47.9만명 수송
- 삼성전자 이재용, 주식부호 1위…BTS 멤버도 순위권
- 한국타이어, 2년 연속 CDP 기후변화 대응부문 최고 등급 A 획득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화 건설부문, LH와 ‘천장형 전기차 충전시스템’ 도입 위해 맞손
- 2홈플러스, 직원 안전 지킨다…한파 대비 예방키트 배포
- 3신세계면세점, 전주국제영화제와 전략적 MOU 체결
- 4롯데리아, 슈퍼 마리오 협업 MD 출시
- 5에어서울, 연중 최대 할인 총집합…"항공권부터 기내 면세까지"
- 6경북테크노파크, 우즈벡 기술규제청과 ‘WTO 가입’ 위한 기술 표준화 협력 강화
- 7차AI헬스케어, 카카오헬스케어 지분 인수 거래 종결
- 8G마켓, 'JV 편입' 후 첫 대규모 공채…플랫폼 강화 나서
- 9포스코퓨처엠, CNGR·피노와 LFP 양극재 합작투자계약 체결
- 10에어프레미아, 나리타 취항 3년동안 47.9만명 수송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