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에 쇼핑을 담다”…이색 복합쇼핑몰 ‘눈길’
[앵커]
자연 속 휴식 공간, 유럽 속 여행 등 다양한 콘셉트를 가진 복합쇼핑몰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쇼핑을 넘어 시민들에게 잠시 힐링을 하거나 여행 온 듯한 느낌을 선사하겠다는 복안인데요. 온라인이 주지못한 감성을 오프라인으로 자극해 소비자 공략에 나서는 모습입니다. 서지은 기자입니다.
[기자]
푸른 정원에 형형색색 꽃이 수놓아져 있습니다.
선선한 날씨에 나들이 나온 시민들이 자연 속에서 여유를 즐깁니다.
이곳은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타임빌라스는 ‘자연 속 휴식’ 콘셉트의 복합쇼핑몰로, 쇼핑 콘텐츠는 전체의 4분의1만 구성하고 나머지는 자연 친화적인 장소와 체험형 공간으로 채웠습니다.
오픈 1주년을 맞은 타임빌라스는 다음달 1일부터 잔디광장 ‘플랜테리어’에 가을 정원 콘셉트로 ‘롬바드 가든’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싱크] 조용필 /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지원팀장
"자연 친화적인 공간과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오픈 1주년을 맞이하여 이벤트 정원, 잔디광장 등 자연 친화적인 요소를 더욱 특화하여 고객들께 쇼핑 뿐 아니라 힐링의 공간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도 쇼핑을 하루 여행 온 것처럼 즐길 수 있는 ‘원데이 쇼핑 트립’ 콘셉트를 선보입니다.
꽃 아트 갤러리, 가을 나들이, 크리스마스 등 시즌을 상징하는 테마로 공간을 연출해 SNS 인증샷 명소로 만들겠다는 포부입니다.
현대 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은 ‘아이와 함께 즐기는 하루’라는 콘셉트로 키즈 체험관을 운영합니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도 마련돼 있어 아이들이 쇼핑 외에도 다양한 놀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싱크] 이은희 /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
“최근에 오프라인 쇼핑업체들은 온라인 쇼핑에서 소비자가 느끼지 못하는 그러한 장점을 느끼도록 구성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이 오프라인 쇼핑이 머무르고 싶은 공간, 또 쾌적한 공간을 구성을 해서 여기에 많이 머무르며 즐거움을 드리도록 하고…"
프리미엄 아울렛이 쇼핑 뿐 아니라 자연친화, 여행 등 다양한 콘셉트를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적극적인 모습입니다. 서울경제TV 서지은입니다. /writer@sedaily.com
[영상촬영 김수영 / 영상편집 채민환]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