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에 쇼핑을 담다”…이색 복합쇼핑몰 ‘눈길’
[앵커]
자연 속 휴식 공간, 유럽 속 여행 등 다양한 콘셉트를 가진 복합쇼핑몰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쇼핑을 넘어 시민들에게 잠시 힐링을 하거나 여행 온 듯한 느낌을 선사하겠다는 복안인데요. 온라인이 주지못한 감성을 오프라인으로 자극해 소비자 공략에 나서는 모습입니다. 서지은 기자입니다.
[기자]
푸른 정원에 형형색색 꽃이 수놓아져 있습니다.
선선한 날씨에 나들이 나온 시민들이 자연 속에서 여유를 즐깁니다.
이곳은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타임빌라스는 ‘자연 속 휴식’ 콘셉트의 복합쇼핑몰로, 쇼핑 콘텐츠는 전체의 4분의1만 구성하고 나머지는 자연 친화적인 장소와 체험형 공간으로 채웠습니다.
오픈 1주년을 맞은 타임빌라스는 다음달 1일부터 잔디광장 ‘플랜테리어’에 가을 정원 콘셉트로 ‘롬바드 가든’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싱크] 조용필 /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지원팀장
"자연 친화적인 공간과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오픈 1주년을 맞이하여 이벤트 정원, 잔디광장 등 자연 친화적인 요소를 더욱 특화하여 고객들께 쇼핑 뿐 아니라 힐링의 공간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도 쇼핑을 하루 여행 온 것처럼 즐길 수 있는 ‘원데이 쇼핑 트립’ 콘셉트를 선보입니다.
꽃 아트 갤러리, 가을 나들이, 크리스마스 등 시즌을 상징하는 테마로 공간을 연출해 SNS 인증샷 명소로 만들겠다는 포부입니다.
현대 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은 ‘아이와 함께 즐기는 하루’라는 콘셉트로 키즈 체험관을 운영합니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도 마련돼 있어 아이들이 쇼핑 외에도 다양한 놀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싱크] 이은희 /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
“최근에 오프라인 쇼핑업체들은 온라인 쇼핑에서 소비자가 느끼지 못하는 그러한 장점을 느끼도록 구성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이 오프라인 쇼핑이 머무르고 싶은 공간, 또 쾌적한 공간을 구성을 해서 여기에 많이 머무르며 즐거움을 드리도록 하고…"
프리미엄 아울렛이 쇼핑 뿐 아니라 자연친화, 여행 등 다양한 콘셉트를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적극적인 모습입니다. 서울경제TV 서지은입니다. /writer@sedaily.com
[영상촬영 김수영 / 영상편집 채민환]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기호·송기헌 의원, '강원특별법 3차 개정을 위한 입법간담회' 개최
- 2강원랜드 셰프들 세계 요리 대회 석권, 글로벌 복합리조트 도약 지원
- 3부산도시공사, '제16호 BMC 어린이 꿈동산' 완공식 개최
- 4이투스247학원, ‘2026 재수조기선발반’ 모집
- 5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6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7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8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9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10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