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큐브코딩, 행정 및 공공기관 종사자 대상 데이터 교육 사업 참여

㈜크레버스(대표 이충국)는 행정안전부가 추진하는 ‘2022년 데이터 역량 강화 교육’에 메타버스 코딩 교육 기관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데이터 역량 강화 교육사업’은 행정·공공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과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하고 데이터 활용·분석 역량을 강화하고자 매년 분석이론과 실습교육과정을 개발,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교육과정은 현장에서 활용되는 공공데이터의 수집과 분석 방법을 교육함으로써 과학적 의사결정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크레버스 코딩 교육 브랜드 씨큐브코딩은 행안부의 데이터 역량 강화 교육사업 위탁교육을 맡은 ㈜케이브레인컴퍼니와 코드얼라이브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행안부 5급 이하 실무자를 대상으로 12월까지 ‘메타버스 코딩 기초 실습과정’을 운영한다.
씨큐브코딩은 블록코딩, C·파이썬·유니티 등 텍스트 코딩뿐 아니라 AR·VR 등 최상위 프로젝트 과정까지 50여 가지 다양한 코스와 트랙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자체 개발한 150여 종의 정규 교재와 40여 개의 다양한 코딩캠프 프로그램으로 국내 SW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안부가 데이터 교육 과정으로 채택한 코드얼라이브는 세계적인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 유니티(Unity)의 기술력을 접목한 크레버스의 메타버스 코딩 학습 프로그램으로 데이터 분석 개발 언어로 많이 활용되는 파이썬 입문부터 분석 모델 구현까지 가능하도록 코스가 설계되었다. 교육은 총 9차 수로 진행되며, 신청자들은 자유시간을 활용해 자기 주도 학습 방식으로 참여한다.
김은경 씨큐브코딩 사업본부장은 “디지털 플랫폼 정부 시대를 맞아 행정안전부가 추진하는 데이터 기반 행정 확산과 공공기관의 데이터 활용 문화 정착에 동참하게 돼 자부심이 크다”라며 “앞으로 공직자의 데이터 활용 역량이 지속적으로 향상될 수 있도록 데이터 행정 체험교육, 실전 프로젝트 참여교육 등 개별 역량 및 직무에 따라 세분화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폭음하는 여성, 연부조직 육종 발생률 3.7배 높아"
- 경희대병원 이정희 교수팀, 척추변형 교정의 ‘새 수술법’ 제시
- HK이노엔 "급성 심근경색 환자의 '케이캡' 복용…위장관 출혈 위험 낮춰"
- 이대목동병원, 이뮤니크와 업무협약 체결
- 강서K병원, ‘런서울런 2025’ 의료지원
- 수술 건수 1위 '백내장'…언제 수술해야 할까?
- 강동경희대병원, 부정맥클리닉 개소…약물부터 최첨단 시술까지 가능
- 폐암 재발 위험 '인공지능'으로 1년 앞서 예측한다
- 폐암약 ‘렉라자’, ‘타그리소’와 승부…약값이냐 내성이냐
- 기생충 감염이 옛말? ‘희귀 감염’은 오히려 사례 늘어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건축사협회, '2025 아카시아 건축상' 시상식 개최
- 2김천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현장체험학습 기타보조인력 운영 연수 개최
- 3영천시, 노계 박인로 정부표준영정 제103호 최종 지정
- 4포항시, 추석맞이 농특산물 온라인 할인기획전 30일 간 개최
- 5포항시, 국가철도공단과 철도 유휴부지 활용 협약…포항역 주차난 해소 나선다
- 6이강덕 시장, “포항 철강산업 지키고 지역경제 살리기 위해 모든 노력 다할 것”
- 7하도급률 높이고 지원 강화…포항시, 지역건설업체와 상생 협력 박차
- 8영천시새마을회, 추석맞이 내고향 환경살리기에 구슬땀
- 9경주시, 자율주행차 시승행사 열고 정식 운행 시작
- 10김천시 보건소, 2025년 경상북도 보건소 신속대응반 도상훈련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