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딤채 1,000만대 생산…첫 출시 이후 28년 만

[서울경제TV=장민선기자] 위니아가 김치냉장고 '딤채' 1,000만대 생산이라는 역사를 기록했다. 1995년 11월 딤채가 출시 이후 28년 만이다.
딤채는 가전시장에서 김치냉장고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조해 당시 주부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며, 출시 첫해에만 약 4,000대가 판매됐고 이듬해에는 약 2만대가 팔리는 등 인기를 모았다. 위니아가 독주하던 김치냉장고 시장은 1990년대 후반부터 삼성과 LG 등이 뛰어들면서 현재까지 3파전 양상으로 이어지면서 위니아는 '김치냉장고=딤채'라는 이미지를 굳히고 있다.
한편, 위니아는 김치냉장고 '딤채'가 출시 1000만대 생산 돌파를 기념해 고객 사랑에 보답하는 '천만 딤채 감사 대축제'를 실시한다. 위니아는 고객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지난달 출시한 2023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신제품 총 67종을 선보이고 본격적인 성수기 시즌을 맞아 ‘천만 딤채 감사 대축제’ 행사를 9월 한 달간 실시한다.
먼저, 제조사에 상관없이 기존 사용 중인 구형 김치냉장고를 반납하고 23년형 딤채 신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소비자 보상판매를 실시한다. 구매 장소와 제품 모델에 따라 5만원에서 최대 20만원 상당의 포인트, 캐시백, 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이어 2005년 9월 이전에 생산된 리콜 대상 김치냉장고 뚜껑형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리콜 보상판매를 실시한다. 리콜 제품을 반납하고 딤채 2도어 이상 제품을 구매하거나 위니아 프렌치 냉장고를 구매하면 구입처와 제품에 따라 5만원에서 최대 10만원 상당의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위니아는 2023년형 딤채 신제품의 주요 기능과 연계한 사은품 증정행사도 진행한다. 전국 팔도 김치 맞춤 숙성 기능과 과일주 & 과일청 등의 숙성 보관 모드가 탑재된 스탠드형 신제품을 구매하면 숙성과 보관에 도움을 주는 밀폐용기를 증정한다. 행사는 하이마트, 전자랜드, 할인점, 백화점에서 사은품 소진 시까지 운영하며 구매 제품에 따라 8~13개로 구성된 글라스락 세트를 제공한다.
위니아 관계자는 “딤채 김치냉장고 천만대 생산 돌파는 고객의 애정 어린 관심 덕분에 이룰 수 있었던 큰 업적”이라며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딤채 신제품과 연계한 다채로운 행사가 올 연말까지 기획되어 있으니 이번 김장 시즌에도 딤채와 함께 하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 jja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셀트리온 1000억원 규모 자사주 추가 매입 결정
- CJ나눔재단, 설립 20주년 기념식 개최…누적 220만명 지원해
- U+유모바일"여름휴가 맞아 로밍 데이터 2배 혜택"
- 조현상, 특검조사 불발…HS효성 "해외일정 때문"
- LG유플러스, 아리랑TV와 글로벌 방송 협력 강화
- 졸스·아크 콜라보, ‘글로우 박스’ 10분만에 완판
- LG전자 "실내온도 26도로 전기료 아끼고 노트북 선물을"
- 혜움, 생성형 AI 입출금 내역 자동 분류 기술 개발…특허 출원 완료
- 네이버, 글로벌 브랜드 육성 위한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시작
- 천연온천 갖춘 민박맨션 ‘THE RISE 오사카 유니버셜 베이 사이드’ 오픈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셀트리온 1000억원 규모 자사주 추가 매입 결정
- 2'소태동 의인' 운영 자동차 공업사 시민들 "엔진오일이라도 갈러 가겠다"
- 3CJ나눔재단, 설립 20주년 기념식 개최…누적 220만명 지원해
- 4무안 남악청소년문화의집, '해피투게더 스포츠 동아리' 운영
- 5U+유모바일"여름휴가 맞아 로밍 데이터 2배 혜택"
- 6함평군, 어르신 300명 대상 '초복 맞이 삼계탕 나눔 행사'
- 7광주 동구, '지역작가 초대전' 7월부터 운영 시작
- 8'담양 우리 동네 복지기동대', 노후 주택 화재 예방 순찰
- 9조현상, 특검조사 불발…HS효성 "해외일정 때문"
- 10LG유플러스, 아리랑TV와 글로벌 방송 협력 강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