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딤채 1,000만대 생산…첫 출시 이후 28년 만
[서울경제TV=장민선기자] 위니아가 김치냉장고 '딤채' 1,000만대 생산이라는 역사를 기록했다. 1995년 11월 딤채가 출시 이후 28년 만이다.
딤채는 가전시장에서 김치냉장고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조해 당시 주부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며, 출시 첫해에만 약 4,000대가 판매됐고 이듬해에는 약 2만대가 팔리는 등 인기를 모았다. 위니아가 독주하던 김치냉장고 시장은 1990년대 후반부터 삼성과 LG 등이 뛰어들면서 현재까지 3파전 양상으로 이어지면서 위니아는 '김치냉장고=딤채'라는 이미지를 굳히고 있다.
한편, 위니아는 김치냉장고 '딤채'가 출시 1000만대 생산 돌파를 기념해 고객 사랑에 보답하는 '천만 딤채 감사 대축제'를 실시한다. 위니아는 고객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지난달 출시한 2023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신제품 총 67종을 선보이고 본격적인 성수기 시즌을 맞아 ‘천만 딤채 감사 대축제’ 행사를 9월 한 달간 실시한다.
먼저, 제조사에 상관없이 기존 사용 중인 구형 김치냉장고를 반납하고 23년형 딤채 신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소비자 보상판매를 실시한다. 구매 장소와 제품 모델에 따라 5만원에서 최대 20만원 상당의 포인트, 캐시백, 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이어 2005년 9월 이전에 생산된 리콜 대상 김치냉장고 뚜껑형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리콜 보상판매를 실시한다. 리콜 제품을 반납하고 딤채 2도어 이상 제품을 구매하거나 위니아 프렌치 냉장고를 구매하면 구입처와 제품에 따라 5만원에서 최대 10만원 상당의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위니아는 2023년형 딤채 신제품의 주요 기능과 연계한 사은품 증정행사도 진행한다. 전국 팔도 김치 맞춤 숙성 기능과 과일주 & 과일청 등의 숙성 보관 모드가 탑재된 스탠드형 신제품을 구매하면 숙성과 보관에 도움을 주는 밀폐용기를 증정한다. 행사는 하이마트, 전자랜드, 할인점, 백화점에서 사은품 소진 시까지 운영하며 구매 제품에 따라 8~13개로 구성된 글라스락 세트를 제공한다.
위니아 관계자는 “딤채 김치냉장고 천만대 생산 돌파는 고객의 애정 어린 관심 덕분에 이룰 수 있었던 큰 업적”이라며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딤채 신제품과 연계한 다채로운 행사가 올 연말까지 기획되어 있으니 이번 김장 시즌에도 딤채와 함께 하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 jja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기아, 서울 성수에서 ‘오퍼짓 유나이티드’ 전시 개최
- 인드림헬스케어, 제주지역 의료 취약계층을 위한 다제약물 관리 솔루션 제공
- SK에코플랜트, 조직개편…‘하이테크’ 조직 신설
- 현대차-도요타, AI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 ‘맞손’
- KGC인삼공사 “홍삼, 식약처서 혈당조절 기능성 인정”
- “K디자인 미래 만나요”…‘서울디자인’ DDP서 개막
- 네카오, 3분기 실적 ‘희비’...“AI 혁신 관건”
- 중기중앙회 “중소기업도 로켓배송”…쿠팡과 맞손
- 마사회, 중소기업기술마켓 통합 공모…"中企 성장 지원"
- 마사회, 올해 첫 1세 경주마 경매…46마리 낙찰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기아, 서울 성수에서 ‘오퍼짓 유나이티드’ 전시 개최
- 2엑스피펜, 165Hz 고주사율 'Artist Pro 24 (2세대)' 출시
- 38년 만에 청평에 공급되는 신규 아파트, ‘청평 수자인 더퍼스트’
- 4화성예술지원사업 공모 당선작 '불편한 블루스' 출간
- 5에이이엠모빌리티, 미혼모자 생활시설 ‘도담하우스’에 후원금 전달
- 6인드림헬스케어, 제주지역 의료 취약계층을 위한 다제약물 관리 솔루션 제공
- 7'2024 베트남 쌀국수 페스티벌' 성료
- 8보험사 상반기 지급여력비율 217.3%…6.3%p↓
- 9NH농협손보, '내 자동차 알아보기' 서비스 출시
- 10KB라이프생명, VIP 초청 '아트 앤 다이닝' 문화행사 개최
공지사항
더보기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