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무대의상 한자리”…K팝 패션쇼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2-10-11 19:40:28 수정 2022-10-11 19:40:28 서지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앵커]

소녀시대부터 에스파, NCT까지 아이돌들이 한류를 이끌었는데요. 이들의 의상을 한 곳에서 소개하는 K팝 패션쇼가 열렸습니다. 현장에 서지은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한류를 이끈 아이돌들의 의상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서울디자인재단은 지난 7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야외 광장에서 K팝 아이돌들의 과거와 현재를 담은 ‘K컬처 패션쇼’를 개최했습니다.


패션쇼에선 소녀시대, 엑소, 에스파, NCT 등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4개 그룹의 51개 의상을 선보였습니다.

아이돌들의 대표 음악과 함께 당시 입었던 의상을 소개하며, 볼거리를 더했습니다.


K컬처 패션쇼가 진행된 장소인 DDP 외벽에서는 ‘서울라이트 가을’이 함께 개최됐습니다.

서울라이트는 DDP 외벽 전면에 영상을 투사해 다양한 콘텐츠를 보여주는 축제로 올해 행사의 주제는 '우주적 삶'이었습니다.


이번 패션쇼는 ‘DDP가을축제’ 일환으로 다양한 문화축제를 통해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활력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습니다.


가을축제는 DDP에서 K컬처 패션쇼, 플리마켓, 서울라이트 등 다양한 콘텐츠가 진행됐습니다.


[인터뷰] 이경돈 / 서울디자인재단 대표

"K팝 아티스트들 의상의 과거와 현재를 조명해 봤습니다. 패션쇼와 함께 DDP의 라이트쇼도 병행하고, 선선한 날씨에 맞는 새로운 시민들의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기회로 준비하였습니다"


서울디자인재단은 이번 패션쇼를 비롯해 세계무대에 'K-컬처'알리기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입니다. /writer@sedaily.com


[영상취재 김수영 / 영상편집 이한얼]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