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9년 연속 1위"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 은행산업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KCSI는 한국의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 지수로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 받고 있다.
특히 신한은행은 ▲올바른 상품판매 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강화 ▲고객 접점 별 고객만족 조사를 통한 실시간 고객소통 ▲평일 저녁과 토요일에도 은행업무를 볼 수 있는 ‘이브닝 플러스’ ▲디지털 채널 기반으로 운영되는 비대면 영업점 ‘디지털영업부’ ▲미래형 혁신점포 모델 디지로그 브랜치 신설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신한은행은 은행산업 부문에서 2014년 이후 9년 연속 1위, 누적 19회 1위를 수상했으며 올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를 포함한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중심 가치경영 및 차별화된 ESG경영을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며 따뜻한 금융을 지속 실천해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으로 신한은행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 kmh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보험사 자산운용, ALM·전문인력 확보가 핵심…사업모형 변화 필요"
- [부고] 박준형(녹색경제신문 기자)씨 조부상
- 금융당국 '국정자원 화재' 긴급회의…"일부 금융서비스 차질"
- 하반기 은행, 건전성 시험대…부실채권 시장이 관건
- 조각투자 유통 플랫폼 1호?…증권가·STO 업체 경쟁 치열
- 한화·하나·흥국·삼성액티브자산운용ETF 5종목 신규상장
- 금융당국 개편 철회…현안 기대 속 불확실성 여전
- “내 종목만 왜 이래?”…상승장 속 커지는 소외감
- 네이버, 두나무 편입…스테이블코인 판도 바뀐다
- 전북은행, 추석 맞아 2025 '一石二鳥 추석 나눔' 사업 전달식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빛과 감성의 가을밤 ‘2025 힐링필링 포항철길숲야행’ 성료, 8만 명 몰려
- 2경주시, '신라의 빛과 흥, 세계와 어우러지다'. . .제52회 신라문화제 개막
- 3국회, ‘경주 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 결의안’ 만장일치 통과
- 4영천시가족센터, ‘영천가족사랑축제’ 성황리 개최
- 5포항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긴급 대책회의 개최
- 6대구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시민 불편 최소화 추진
- 7여수 촛불행동, ‘촛불 같은 사람들’ 8명에게 공로상 수여
- 8김민웅 촛불행동 상임대표, 여수 촛불문화제서 특별재판부 설치 촉구
- 9“국힘당 해체·사법부 개혁·여수MBC 이전 반대” 외친 여수 촛불문화제 성황
- 10여순의 기억을 화폭에… 아트더힐 갤러리 ‘박금만 여순 10·19 사건 기록전’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