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보호교육센터, ‘케이쉴드 주니어 제9기 온라인 단기집중과정’ 모집

㈜한국정보보호교육센터(대표 이경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원태)이 주관하는 ‘케이쉴드 주니어(K-Shield Junior) 제9기 온라인 단기집중과정’을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단기집중과정은 5주간 교육과 프로젝트 1주 등 총 6주간의 집중교육으로 짧은 기간에 케이쉴드 주니어 프로그램을 수료할 수 있으며, 온라인 진행으로 지방 거주 등의 사유로 오프라인 교육 참여에 어려움이 있었던 정보보호 분야 취업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야간반의 운영으로 교육 시간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혔다.
공통과정은 심화과정을 수강하기 전 필요한 공통 지식을 학습하는 과정으로 네트워크, 운영체제, 주요 사이버 위협 공격, 보안 솔루션 등 NCS 기반한 기초지식으로 내용이 구성되어 있다. 심화과정은 해커의 전략적 전술·기술·절차(TTPs)를 접목하여 정보보호 분야 취업준비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직무인 모의해킹, 정보보호 컨설팅 2개반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의해킹’ 반에서는 시나리오 기반 모의해킹 실습을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되며, ‘정보보호 컨설팅’ 반에서는 보안문제 도출 및 대책수립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심화과정이 종료된 후 주제를 선정하여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케이쉴드 주니어 온라인 단기집중과정 지원 대상은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대학 최종학년 재학생 및 미취업 졸업자이며, 교육일정은 오는 10월 24일부터 12월 2일까지다.
제9기 온라인 단기집중과정 수강생에게는 교육비 무료, 훈련장려금 지원, 수료 후 취업 연계 지원, 1:1 전문가 멘토링 지원, 진로 상담 등 케이쉴드 주니어 9기 교육생과 동일한 취업에 도움이 되는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여기에 교육 수료 이후에 성적 우수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의 인증서도 수여된다.
이번 과정을 총괄 운영하는 이경빈 KISEC 대표는 “그동안 정보보호 교육들이 수도권을 중심의 오프라인 강의로 이루어져 지방에 거주하는 정보보호 분야 취업준비생은 상대적으로 교육을 받을 기회가 적었던 것이 사실”이라며 “온라인 과정을 통해 전국의 많은 예비 정보보호 전문가들이 좋은 교육을 수강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온라인 과정이라도 교육의 효과가 오프라인 과정과 다르지 않도록 하기 위해 과정 운영에 더욱 신경쓰고 있으니 정보보호 시장을 주도할 미래의 전문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케이쉴드 주니어 제9기 온라인 단기집중과정의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과정에 대한 문의사항은 케이쉴드 주니어 운영사무국을 통해 답변 받을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시리어스펫, ‘2025 케이펫페어 수원’서 신제품 '슬개골 탄탄베드' 공개
- 메이커스 마크,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스토어 ‘독주 스페이스; 손맛’ 진행
- 네패스 ‘코코아팹’, 영등포구청 디지털새싹 특별과정 성료
- 아트스페이스와이, 한국 현대미술의 거장 ‘이우환’ 특별 기획전 개최
- 커피베이, 세계 미식 여행 프로젝트 ‘BAYCATION’ 시작
- AI 스마트 키오스크, 인사동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호평
- 더마드라이, 개인용 다한증 치료기 공식 출시
- 우리술컴퍼니, 최강록 셰프와 협업…‘네오막걸리’ 출시
- 오징어요리 프랜차이즈 '해탄', 대통령의 요리사 '배예환' 셰프와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 라이저우 붓, 한국에서 선보이며 서예 문화 교류의 새로운 장을 열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강기정 시장, 주한 일본대사와 우호협력 논의
- 2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청소년 복합체육시설’조성 제안
- 3함평군‧전남도‧(주)동우, 67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4대법원, 형사소송규칙 개정…이재명 사건재판도 영향
- 5미·중 AI 패권 경쟁 격화…中 빅테크들, 투자 '러시'
- 6북한, 올해도 자금세탁·테러자금 '고위험국' 지정
- 7정부, 日 '다케시마의 날' 행사 항의…"즉각 폐지 엄중 촉구"
- 8담양군수 재선거 유력후보 A씨…경선불복 ‘10년 후보 무자격’ 당헌에 발목잡히나?
- 9글로벌 제약사들 대표 만난 트럼프 "미국서 생산 않으면 관세"
- 10오세훈 "절박한 심정으로 서울시 조기 추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