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데이즈, “제 1회 모비데이즈 영 마케터스 챔피언십” 성황리에 종료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모비데이즈가 주최한 ‘제 1회 모비데이즈 영 마케터스 챔피언십’ 공모전이 시상식을 끝으로 성료됐다고 13일 밝혔다.
수상작은 △광고기획부문 ‘트렁크쇼 IN 소스라이브’ △광고콘텐츠부문 ‘SAME BUT DIFFERENT’ 등 총 5개 작품이 선정됐다.
모비데이즈는 마케팅 업계를 선도하는 전문가 및 실무진과 대학생 인재들이 참신한 아이디어와 가능성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올해 처음 공모전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광고기획부문, 광고콘텐츠부문, 애드테크부문을 나눠 출품작을 접수 받았으며, 각 후원 기업인 애드저스트, 드롭박스, 모비두의 페인포인트(Pain Point·고충)를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기 위한 대학생들의 노력이 담긴 작품들이 응모됐다.
창의성(독창성), 주제적합성, 논리성(전달성), 종합완성도를 기준으로 2차에 걸쳐 현업 실무진과 후원사 전문가들이 심사해 총 5편을 선정했다. △광고콘텐츠부문 대상은 드롭박스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완성도를 보여준 옥외광고 제작물 ‘SAME BUT DIFFERENT’ 외 2작품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대학생들의 드롭박스 활용기를 담은 영상콘텐츠 ‘Create your life’ △우수상은 모션그래픽을 활용한 영상콘텐츠가 차지했다.
△광고기획부문 대상은 트렁크 쇼라는 컨셉으로 모비두 소스라이브앱에 대한 분석력을 보여준 ‘트렁크쇼 IN 소스라이브’ △최우수상은 소크라테스의 네 행복을 알라라는 컨셉을 활용한 ‘소스라이브가 소스라치는 행복을 전하게 될 기획서’가 차지했다.
이날 시상식은 국내 최대 규모 마케팅 컨퍼런스 맥스서밋에서 최종 PT세션과 함께 진행됐으며, 수상자들에게는 총 1,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모비데이즈 관계자는 “처음으로 실시한 공모전임에도 후원사와 대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셨다"며 "앞으로 마케팅 업계 손꼽히는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에도 더 많은 대학생 지원자들이 더 좋은 작품으로 도전해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choimj@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WSJ "트럼프 행정부, 美 패니메이·프레디맥 연내 상장 추진"
- 국제금값, 관세 혼란에 '출렁'…장중 한때 최고치 돌파
- 달러-원, 상승폭 축소…1,387.50원 마감
- 뉴욕증시, 애플 급등에 상승 마감…나스닥 최고치 경신
- 이더리움, 올해 첫 4000달러 돌파…기관 매수·ETF 자금 유입
- OK저축, 대부업 철수 약속 어기고 고객 자금 횡령까지…과태료 3.7억원 중징계
- 폭 넓어진 여행자보험…'무사고 환급·항공 지연 특약'까지
- [부고] 이후경(신한라이프 DB사업그룹장)씨 장모상
- 코인원, 코인 팔아 숨통 트나…FIU 제재·현금난 해소
- 증시 활황에 증권사 실적도 '고공행진'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게임화하는 자본주의: 모두가 살아남는 결말은 가능한가?
- 2전통의 숲에서 걸어나온 호랑이
- 3고창군, 휴가철 ‘1회용품 없는 날’ 캠페인 전개
- 4여수시, 불친절·위생불량 업소 철퇴…관광도시 신뢰 회복 나선다
- 5중국, 7월 소비자물가지수 상승률 0%…디플레 우려 지속
- 6일본 상장사 2분기 순익 3년만에 감소세…"관세 영향"
- 7엔비디아, H20 AI칩 중국 수출 재개
- 8정청래, 강선우 당 국제위원장에 유임…"당직 인사 완벽"
- 9日언론 "한일 정상회담 23일 전후 도쿄 개최 조율"
- 10'케데헌' 열풍 지속…OST '골든' 英 싱글 차트 2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