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데이즈, “제 1회 모비데이즈 영 마케터스 챔피언십” 성황리에 종료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모비데이즈가 주최한 ‘제 1회 모비데이즈 영 마케터스 챔피언십’ 공모전이 시상식을 끝으로 성료됐다고 13일 밝혔다.
수상작은 △광고기획부문 ‘트렁크쇼 IN 소스라이브’ △광고콘텐츠부문 ‘SAME BUT DIFFERENT’ 등 총 5개 작품이 선정됐다.
모비데이즈는 마케팅 업계를 선도하는 전문가 및 실무진과 대학생 인재들이 참신한 아이디어와 가능성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올해 처음 공모전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광고기획부문, 광고콘텐츠부문, 애드테크부문을 나눠 출품작을 접수 받았으며, 각 후원 기업인 애드저스트, 드롭박스, 모비두의 페인포인트(Pain Point·고충)를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기 위한 대학생들의 노력이 담긴 작품들이 응모됐다.
창의성(독창성), 주제적합성, 논리성(전달성), 종합완성도를 기준으로 2차에 걸쳐 현업 실무진과 후원사 전문가들이 심사해 총 5편을 선정했다. △광고콘텐츠부문 대상은 드롭박스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완성도를 보여준 옥외광고 제작물 ‘SAME BUT DIFFERENT’ 외 2작품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대학생들의 드롭박스 활용기를 담은 영상콘텐츠 ‘Create your life’ △우수상은 모션그래픽을 활용한 영상콘텐츠가 차지했다.
△광고기획부문 대상은 트렁크 쇼라는 컨셉으로 모비두 소스라이브앱에 대한 분석력을 보여준 ‘트렁크쇼 IN 소스라이브’ △최우수상은 소크라테스의 네 행복을 알라라는 컨셉을 활용한 ‘소스라이브가 소스라치는 행복을 전하게 될 기획서’가 차지했다.
이날 시상식은 국내 최대 규모 마케팅 컨퍼런스 맥스서밋에서 최종 PT세션과 함께 진행됐으며, 수상자들에게는 총 1,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모비데이즈 관계자는 “처음으로 실시한 공모전임에도 후원사와 대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셨다"며 "앞으로 마케팅 업계 손꼽히는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에도 더 많은 대학생 지원자들이 더 좋은 작품으로 도전해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choimj@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주간 MMF 설정액 7.6조 늘었다…최근 한달 증가치보다 많아
- 다음달 한국 MSCI 편입 앞두고 들썩이는 증권 시장…퍈춞입 후보는
- '불황형 소비' 바람…"최저가·중고에만 지갑 연다"
- 코스피 상장사 현금배당 30조…시가배당률 3.05%로 5년래 최고
- 5월 금리 인하론 우세…예대금리 시계는 거꾸로 간다
- 최저가에만 열리는 지갑…상승세 탄 불황형 소비株
- 키움 이어 미래에셋 주문 ‘먹통’…프리마켓 거래 10분간 중단
- 우리銀, 알뜰폰 새이름 우리WON모바일 출시
- 우리금융,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와 함께 다문화가족 지원 나선다
- BNK부산銀·한국 M&A거래소 업무협약…지역기업 성장 지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오늘 첫 경선토론 여는 국힘…김문수·안철수·양향자·유정복 대결
- 2한덕수 대행 4·19기념사 "위기극복에 국민 통합이 가장 중요"
- 3정치권 "4·19 정신 계승해야"
- 4민화, 시대를 넘나드는 예술 그리고 민화의 삶을 사는 손유영 작가
- 5전북대병원, 비수도권 최초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GMP 인증 획득
- 6김철우 보성군수 "지역 미래 인재 위해 아낌없는 교육지원"
- 7"의약품 기부·희귀질환 지원" 제약업계, 사회공헌활동 강화
- 8말레이 총리 "미얀마 휴전 연장할 듯…아세안, 인도적 지원"
- 9장흥군, 5월 2~5일 정남진 장흥 키조개축제 개최
- 10젤렌스키, 8월 5일께 日 오사카엑스포 방문 검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