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역세권 지식산업센터 ‘트리아츠’, 이달 분양 예정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수도권 서남부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가 공급된다.
시행사 ㈜군포복합개발피에프브이는 이달 경기도 군포시 군포역세권복합개발지구에서 ‘트리아츠’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연면적 약 24만㎡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8층 규모로, 업무형과 제조형이 결합된 복합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된다.
트리아츠가 들어서는 군포역세권 일대는 수도권에서 손꼽히는 대규모 산업단지인 군포제일공단을 필두로 군포 스마트타운, 의왕테크노파크, 안양IT밸리, 안양국제유통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와 동양 최대규모 수도권 종합물류기지인 의왕ICD제1터미널 및 군포복합물류터미널, 부곡종합화물터미널 등 다수의 물류단지가 몰려 있는 대표적인 수도권 서남부 업무·산업단지다.
단지는 1호선 군포역 일대를 개발하는 군포역세권 복합개발의 핵심 프로젝트인 만큼, 지식산업센터의 최적 입지로 손꼽히는 역세권 입지가 강점이다. 인근에 위치한 군포역을 통해 강남·시청·용산 등지에 40분대 이동이 가능하며, 사당 및 구로는 20분 대, 수원은 14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또, 금정IC와 군포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가 인접해 있어 수도권 전역 이동이 용이한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을 갖췄다.
여기에 인근 금정역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C노선(양주~수원)이 지나는 복합환승센터 설치가 예정돼 있어 교통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며, 군포역세권 도시재생활성화사업과 당정동 공업지역 활성화 사업은 물론 유한양행 R&D 클러스터 조성 등 지역 산업 인프라를 강화할 다수의 개발호재도 예정돼 있다.
단지에는 친환경과 최첨단, 편리함 등 세 개의 가치가 담긴 혁신설계가 도입된다. 화단과 벤치 등이 마련돼 탁 트인 전망과 함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는 옥상정원인 ‘루프탑 가든’이 들어서고, 모던한 조경 설계로 임직원 및 이용객들의 휴식 공간으로 이용될 랜드마크 오픈광장인 ‘네이처 퍼블릭 광장’도 마련된다.
단지는 짜임새 있는 설계로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으며 물류 상·하차의 편의성을 증가시킬 수 있는 직선 주행을 통해 3개 층을 한 번에 올라갈 수 있도록 설계한 특화 시스템인 ‘다이렉트 패스’ 시스템이 적용된다.
차별화된 어메니티도 돋보인다. 촬영 장비를 갖춰 입주기업 제품을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는 공간인 ‘포토 스튜디오’와 크리에이터가 손쉽게 동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할 수 있는 창작공간인 ‘크리에이터룸’, 소비자가 기업의 상품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신개념 브랜드 체험공간인 ‘크리슈머랩’이 마련된다. 여기에 회의공간인 ‘미팅룸’과 입주기업 방문객과 만남의 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공용 라운지’, 입주기업 임직원들이 수면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인 ‘수면실’ 등도 조성된다.
트리아츠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군포시 당동 일원에 마련된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