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 ‘2022 산업현장 여성R&D인력 채용 박람회’ 개최

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회장 성미영)는 오는월 25일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실에서 ‘2022 산업현장 여성R&D인력 채용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2 산업현장 여성R&D인력 채용 박람회’는 이공계 신입 및 경력 복귀를 희망하는 여성 인재를 대상으로 하는 채용 박람회로 채용 연계를 통해 우수한 여성 인재들이 산업현장에서 더 많이 활약하고 이를 통해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 주관하는 이번 채용 박람회에는 포스코, 현대자동차, KT, SK텔레콤, LG전자, 삼성전자, KIAT, ETRI 등 이공계 여성 인력 채용을 희망하는 국내외 60여 개 기업과 기관이 참여할 예정이다.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되는 이번 채용 박람회에서는 이공계 여성 구직자를 위한 현장 채용, 채용설명회, 명사 특강 등 특별한 구직 관련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특히 채용관에서는 현장 참여, 기업 인사 담당자와 현장 상담 및 면접의 기회가 주어지며, 배순민 KT AI2XL센터 소장 초청 특강, 산업통상자원부 R&D 정책 및 트렌드 특강, 기업 현직 담당자 직무 토크 콘서트, 이공계 여성의 롤모델인 여성 공학 기업인 강연 등 다채로운 강연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MBTI를 이용한 맞춤형 취업 설계를 추천해 주는 ‘MBTI컨설팅이벤트’, 타로카드로 취업 추천을 해주는 ‘취업타로’, 듣고 싶은 문구를 신청하면 즉석에서 캘리그라피로 표현해주는 '너의 마음을 말해봐', 참여자에게 적합한 색깔을 추천해주는 ‘퍼스널 컬러 진단’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장 성미영 인천대학교 교수는 “산업 현장에서 여성 인재 활용의 질과 양은 국가경쟁력의 척도”라며 “이번 채용 박람회는 코로나 사태로 취약해진 여성 인재들에게 취업 기반과 고용 불안을 극복하는 특별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는 ‘세상을 바꾸는 여성 엔지니어 양성과 가치 증대를 비전으로 여성공학기술인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와 상생 기반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기부, 강릉 가뭄 피해 소상공인에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유럽 시장 공식 진출…8개국 출시
- 배민B마트, 업계 최초 쓰레기 '종량제 봉투 배달' 개시
- 쿠팡·쿠팡이츠서비스,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상생 협약
- 신세계푸드, '화장품 ODM' 씨앤씨인터내셔널에 500억 투자
- 교보생명 평생안심신탁, 고령층에 호응…'치매머니' 해결책 부상
- CGV, ‘아바타: 물의 길’ SCREENX 3D 버전으로 첫 선봬
- GC녹십자, 창립 58주년 기념식 개최
- 마사회, '은퇴경주마 품평회·승마대회 결승전' 성료
- 질풍가도 달리는 연승마... 올해의 연승왕은 누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해남군, AI 데이터센터 최적지로 '솔라시도' 급부상
- 2“무분별한 디지털정보, 올바르게 활용하는 방법 교육해야죠”
- 3김한종 장성군수 "전통시장은 지역 경제의 굳건한 근간"
- 4조용익 부천시장, 부천시민의 날로 시민과 소통하다
- 5인천시의회, 의료계와 머리 맞대고 ‘통합돌봄’ 실현 모색
- 6인천시, ‘아이플러스 집 드림’으로 신혼 주거 안정 나선다
- 7수원특례시,㈜보령과 민선 8기 22호 투자협약 체결
- 8연천군, 수소열차 실증노선 확정…2027년 시험 운행
- 9구리시, 지역경제 활성화 852억 투입…6대 분야 지원 본격화
- 10공영민 고흥군수 "청렴, 공직자가 지켜야 할 기본 원칙"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