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 미래재단, 체험형 과학 교육 프로그램 진행
"에너지 전환 원리와 전기차 배터리 지속가능성 학습"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와 이동식 에너지 저장소 ‘넥스트 그린 투-고(NEXT GREEN TO-GO)’가 지난 27일 강원도 춘천 지촌초등학교 지암분교장을 방문해 체험형 과학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는 BMW 코리아 미래재단의 주요 사회공헌 목적사업인 주니어 캠퍼스 프로그램 중 하나다. 11.5톤 트럭 내부를 과학 실험실로 개조한 차량을 활용해, 상대적으로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을 방문해 양질의 과학 창의교육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번 방문에는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 최초로 이동식 에너지 저장소(ESS) 넥스트 그린 투-고가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넥스트 그린 투-고는 지난 2019년 BMW 그룹 코리아가 제주 ‘e-고팡’에서 선보인 친환경 충전소 개념을 확장, 전기차 배터리를 이동식 에너지 저장소로 활용하는 프로젝트다.
27일 진행된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는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지촌초등학교 지암분교장에서 전교생 14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1교시와 2교시에는 나만의 친환경 자동차 만들기와 함께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 차량에 설치된 다양한 장치물을 체험하며 자동차의 숨은 과학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실험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3교시에는 특수 제작된 넥스트 그린 투-고 교육용 키트를 활용해 소형 ESS 트럭을 직접 만들어보며 에너지 전환의 원리와 전기차 배터리의 친환경적 특징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향후 더 많은 어린이들이 지속가능한 과학 기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책임 있는 친환경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활동을 통해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한편, BMW 주니어 캠퍼스는 현재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BMW 드라이빙 센터 주니어 캠퍼스’와 수도권 이외 지역을 방문하는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 그리고 비대면으로 체험 가능한 ‘온라인 주니어 캠퍼스’ 세 가지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2012년 출범 이후 2022년 9월까지 누적 15만1,687명의 아동에게 양질의 과학 창의교육을 지원해 왔다.
아울러 넥스트 그린 투-고는 지난 3월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이후 2022 대한민국 과학축제, 2022 서울안전한마당 등 다양한 축제에 참여하며 친환경 에너지의 필요성과 전기차 배터리의 지속가능한 활용방안을 적극적으로 알린 바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UKEN 유켄영국유학, 10월 11~12일 해외유학박람회 개최
- HD현대미포, 2224억 원 규모 컨테이너선 3척 수주
- CU, 동절기 의류·핫팩 등 방한용품 출시
- 캐주얼 고양이 RPG ‘냥냥섬: 전설의 집사’, 사전예약 시작
- 베이셀, 9가지 색상의 오피스 체어 ‘트렌디’ 출시
- 리멤버러스, 종촌종합사회복지관과 협약…포토 키오스크 기부
- 틀루토AI, 한컴과 손잡고 '한애드온즈' 파트너십 체결
- LG생활건강, 신임 CEO에 로레알 출신 이선주 사장 선임
- 롯데마트슈〮퍼, 추석 앞두고 20kg 절임배추 사전예약
- 카카오톡, 일본 여행 전용 서비스 ‘트래블톡’ 출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강릉 대표축제 재개, 지역 경제 활력 기대
- 2원강수 원주시장, 추석 맞이 관내 사회복지시설 위문
- 324년 만에 부활, 원주시민 체육대회 ... 25개 읍면동 주민 함께 뛴다
- 4국내기업 대상 캐나다 광업투자 설명회 개최
- 5오하임앤컴퍼니, '조이웍스앤코'로 사명 변경…"호카 성장 동력"
- 6UKEN 유켄영국유학, 10월 11~12일 해외유학박람회 개최
- 7HD현대미포, 2224억 원 규모 컨테이너선 3척 수주
- 8송상근 부산항만공사 사장, 프린세스 크루즈와 협력 강화
- 9비에이치아이, '주가·실적 퀀텀 점프' 위해 美 진출 가능성 점검–신한
- 10CU, 동절기 의류·핫팩 등 방한용품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