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 무너송 수어 버전 제작…"희망 메시지 전달해요"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LG유플러스가 청각장애인을 응원하기 위해 자사 대표 캐릭터 ‘무너’로 만든 노래 ‘무너송 2탄’의 수어 버전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8월 공개된 무너송 2탄 뮤직비디오는 밝은 멜로디와 ‘무너 지지 않아’ 등 희망을 담아 만든 가사가 특징으로, 약 2달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회를 기록한 바 있다. 작년에 제작된 무너송 1탄은 유튜브 조회수 500만회를 기록하기도 했다.
무너송 2탄 수어 버전 뮤직비디오는 청각장애인 지원 사회복지단체 사랑의달팽이와 종합광고기업 펜타클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릴레이 수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사랑의달팽이 소속 전문 수어 통역사가 재능기부로 참여해 전문성을 높였다.
LG유플러스는 향후에도 CM송 기반 광고캠페인 영상 등 청각장애인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 제작할 예정이다.
수어 버전 영상은 LG유플러스, 사랑의달팽이, 펜타클 공식 유튜브 채널 외에도 13년간 LG유플러스와 함께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는 ‘한국장애인재활협회’의 SNS와 유튜브 채널에도 올라갈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함께 장애가정 청소년을 선발해 매월 장학기금을 적립하고, 5년 뒤 장학금을 제공하는 매칭펀드형 사회공헌 활동 ‘두드림 U+요술통장’ 사업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장준영 LG유플러스 IMC담당은 “최근 젊은 층에게 사랑을 받아온 무너송 2탄을 수어 버전으로 만들어 청각장애인 고객들도 쉽게 보고 희망 메세지를 전달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대표 캐릭터 무너를 활용한 LG유플러스만의 콘텐츠를 제작해 더 많은 고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전남교육청 담양도서관, 디지털 리딩코너 운영…‘리딩캣’ 도입
- 삼성물산, 미국 액침냉각 전문기업 GRC와 파트너십 체결
- 대웅제약 나보타, 국내 첫 카타르 출시… ‘중동 시장’ 공략 나서
- 고려아연, 이주배경 아동 문화·진로 체험 후원
- 대동모빌리티, 집에서 충전 ‘GS100 Lite’ 플러그인 출시
- SK케미칼, 행안부·지자체와 폐현수막 재활용
- 5월 신차등록 14만4552대…하이브리드·전기차 비중↑
- 벤츠 코리아, 장마철 수해 차량 특별 지원 프로그램 운영
- 한화 방산 3사, ‘K9 자유수호의 철’로 ‘6·25 영웅’ 추모
- "랭글러 꿈 현실로"…지프, '라이드 유어 드림' 캠페인 진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떠나는 이복현 금감원장…"다 제 부족 탓이다"
- 2‘점’이랑 헷갈리는 피부암, ‘ABCD’ 기억하세요
- 3전남교육청 담양도서관, 디지털 리딩코너 운영…‘리딩캣’ 도입
- 4삼성물산, 미국 액침냉각 전문기업 GRC와 파트너십 체결
- 5강원랜드, '모바일 앱 100만 회원 돌파'... 기념 프로모션 실시
- 6부산도시공사 아르피나, '2025년 집중안전점검' 실시
- 7원주시, 생각자람어린이도서관 6월 14일 정식 개관
- 8한국관광공사, 데이터 트렌드 전하러 대전으로!‘요즘 데세’개최
- 9대웅제약 나보타, 국내 첫 카타르 출시… ‘중동 시장’ 공략 나서
- 10고려아연, 이주배경 아동 문화·진로 체험 후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