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랩스, 13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서울경제TV=서정덕기자] 에듀테크 전문기업 호두랩TM가 3일 13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를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LGU+, 한국산업은행, 인터베스트, SDB인베스트먼트를 비롯해 기존 투자자였던 캡스톤파트너스, NPX캐피탈 등이 참여한 이번 시리즈B 투자에서 호두랩스는 총 130억원 가량의 자금을 유치, 누적 투자액 283억원을 돌파했다.
호두랩스는 이번 투자 유치 과정에서 약 600억원 가량의 기업 가치를 인정 받았다. 이는 지난 해 시리즈A 투자 유치 당시 대비 1년 여 만에 3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기술(Tech)을 통한 교육격차의 해소를 목표 삼아 유아 및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한 영어 말하기 콘텐츠 ‘호두잉글리시’ 론칭하고 서비스하고 있는 호두랩스는, 이번 시리즈B의 성공적인 투자 유치 배경으로 지속되고 있는 국내외 사업 성장세를 손꼽았다.
호두랩스 주력 사업 부문인 호두잉글리시는 국내 유료 서비스 가입자 5만 명을 돌파하며 지난해 매출 51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50%가 넘는 성장세를 기록했다. 특히, 올해의 경우 일본에서 닌텐도 스위치 버전 론칭을 비롯해 학교 및 교습소 사업(B2B)까지 진출하는 등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시장에서도 본격적인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한다.
호두랩스 측은 이번 투자를 발판 삼아 주력 사업인 ‘호두잉글리시’ 서비스 확장에 나설 방침이다. 특히, 호두잉글리시 내에서 축적되는 학습자 발화 데이터를 활용해 개발에 돌입한 개인 맞춤형 화상수업 서비스 ‘호두라이브(Live)’ 서비스는 내년 초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정준명 호두랩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호두랩스의 잠재력을 믿고 선뜻 투자에 나서준 모든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지난 수 년간 시장에서 가능성을 검증한 게임형 콘텐츠를 기반으로, 단순한 영어 교육 서비스를 넘어 확장성이 무한한 메타버스형 플랫폼 성장을 목표로 국내는 물론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전했다. /smileduck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삼성전자, 한종희·전영현·정현호 유임…파운드리 사업부장에 한진만
- 2갤러리아百, 노량진 '형제상회' 대방어 팝업 운영
- 3보험사 3분기 누적 순익 13.4조…전년比 13.2%↑
- 4CJ제일제당, ‘비비고 소바바치킨’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 5대우건설, 베트남서 스타레이크 고층 주거복합시설 착공
- 6스타벅스, 구독 서비스 ‘Buddy Pass’ 정규 프로그램 론칭
- 7경북테크노파크, 엘살바도르 제조기업 디지털전환 기술지도 위한 초청연수 진행
- 8삼성전자
- 9중남미 관광객 유치 위해 팔 걷는다, 관광공사 멕시코시티지사 개소
- 10‘하늘반창고 키즈’의 따뜻한 하루!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역 사회와 함께 김장 봉사활동 실시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