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코퍼레이션, 크리에이터 매니징 서비스 ‘크리플래닛’ 론칭

경제·산업 입력 2022-11-04 08:07:54 수정 2022-11-04 08:07:54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을 운영 중인 클라코퍼레이션이 투명하고 합리적인 크리에이터 시장 개척을 위해 새로운 매니징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크리플래닛’은 일별 구독자 변화와 유입량, 게시물별 인사이트를 챗봇으로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유튜브 자동화 MCN 서비스이다.


특히 광고물 정보와 크리에이터의 정보의 적합도를 분석해 상품별 적합한 크리에이터에게 카카오톡 챗봇으로 광고를 제안, 자동화 매칭 기술을 통해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는 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아니라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광고 매칭 과정을 단축시켜 비용과 시간을 절감시킬 수 있다.


심성준 클라코퍼레이션 대표는 “크리에이터들이 더 이상 외부적 요인에 시간을 할애하지 않고, 창작에만 몰두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자동화 채널 관리 서비스를 제공 할 것”이라며 “광고주에게는 성과 기반의 광고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클라코퍼레이션은 에드테크 기반의 광고대행사로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블로그 광고를 주요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JB벤처스와 한국콘텐츠진흥원으로부터 시드투자 및 지원금을 확보해 기술 사업화를 진행 중이며, 크리에이터의 작업 편의성과 광고 서비스를 론칭 하여 제공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