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코퍼레이션, 크리에이터 매니징 서비스 ‘크리플래닛’ 론칭
경제·산업
입력 2022-11-04 08:07:54
수정 2022-11-04 08:07:54
정의준 기자
0개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을 운영 중인 클라코퍼레이션이 투명하고 합리적인 크리에이터 시장 개척을 위해 새로운 매니징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크리플래닛’은 일별 구독자 변화와 유입량, 게시물별 인사이트를 챗봇으로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유튜브 자동화 MCN 서비스이다.
특히 광고물 정보와 크리에이터의 정보의 적합도를 분석해 상품별 적합한 크리에이터에게 카카오톡 챗봇으로 광고를 제안, 자동화 매칭 기술을 통해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는 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아니라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광고 매칭 과정을 단축시켜 비용과 시간을 절감시킬 수 있다.
심성준 클라코퍼레이션 대표는 “크리에이터들이 더 이상 외부적 요인에 시간을 할애하지 않고, 창작에만 몰두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자동화 채널 관리 서비스를 제공 할 것”이라며 “광고주에게는 성과 기반의 광고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클라코퍼레이션은 에드테크 기반의 광고대행사로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블로그 광고를 주요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JB벤처스와 한국콘텐츠진흥원으로부터 시드투자 및 지원금을 확보해 기술 사업화를 진행 중이며, 크리에이터의 작업 편의성과 광고 서비스를 론칭 하여 제공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비글즈 앱서 삼색이와 리리 만나요”…비글즈, 비마이펫과 IP 제휴 협약
- KT, 제주도 5G 망에 오픈랜 시스템 구축…"오픈랜 생태계 확대"
- KT, 무선 기반 기업 전화 ‘오피스 모바일’ 출시..."어디에서나 사무실처럼"
- "여행 계획 짜고 해외 탐방 기회를"…아시아나항공, '드림윙즈' 서포터즈 모집
- HS효성 더클래스, ‘AMG Retail 시승 행사' 성료
- "중소기업도 로켓배송 사용"…중기중앙회·쿠팡·홈앤쇼핑 맞손
- 네이버클라우드, 'AI 디지털교과서' 전략 세미나 개최
- 한국타이어, '슈퍼패스트'와 24F/W 2차 컬렉션 출시
- 현대자동차, '더 뉴 캐스퍼' 출시
- LGU+ 황현식 사장, “AX 컴퍼니의 기본은 품질”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원주시, 어린이를 위한 축제 ‘제2회 학성꿈동산 FESTIVAL’ 개최
- 2인구 유입 정책 ‘come on wonju’ 프로젝트, 원주에서 살아보기’ 시범 추진
- 3수출입銀, 수소산업 밸류체인 全분야 금융지원 강화
- 4“비글즈 앱서 삼색이와 리리 만나요”…비글즈, 비마이펫과 IP 제휴 협약
- 5정무위 국감, 이복현 금감원장 가계부채 혼선 ·월권 논란 집중
- 6대구경북 행정통합 청신호, 행안부 행정통합 최종 중재안 제시
- 7대구가톨릭대, 중간고사 앞둔 학생에 간식 전달
- 8경북도, 국산 목재산업 활성화 박차
- 9김위상 의원 “외국인 근로자 못 찾아간 ‘휴면보험금’ 268억원, 역대 최대”
- 10조지연 의원 “깨끗한 물 공급 위한 고도정수처리시설 확대 필요”
공지사항
더보기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