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코퍼레이션, 크리에이터 매니징 서비스 ‘크리플래닛’ 론칭
경제·산업
입력 2022-11-04 08:07:54
수정 2022-11-04 08:07:54
정의준 기자
0개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을 운영 중인 클라코퍼레이션이 투명하고 합리적인 크리에이터 시장 개척을 위해 새로운 매니징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크리플래닛’은 일별 구독자 변화와 유입량, 게시물별 인사이트를 챗봇으로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유튜브 자동화 MCN 서비스이다.
특히 광고물 정보와 크리에이터의 정보의 적합도를 분석해 상품별 적합한 크리에이터에게 카카오톡 챗봇으로 광고를 제안, 자동화 매칭 기술을 통해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는 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아니라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광고 매칭 과정을 단축시켜 비용과 시간을 절감시킬 수 있다.
심성준 클라코퍼레이션 대표는 “크리에이터들이 더 이상 외부적 요인에 시간을 할애하지 않고, 창작에만 몰두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자동화 채널 관리 서비스를 제공 할 것”이라며 “광고주에게는 성과 기반의 광고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클라코퍼레이션은 에드테크 기반의 광고대행사로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블로그 광고를 주요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JB벤처스와 한국콘텐츠진흥원으로부터 시드투자 및 지원금을 확보해 기술 사업화를 진행 중이며, 크리에이터의 작업 편의성과 광고 서비스를 론칭 하여 제공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美 의약품 고관세 대응 분주…재고 늘리고 공장 짓고
- 중기부, 강릉 가뭄 피해 소상공인에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유럽 시장 공식 진출…8개국 출시
- 배민B마트, 업계 최초 쓰레기 '종량제 봉투 배달' 개시
- 쿠팡·쿠팡이츠서비스,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상생 협약
- 신세계푸드, '화장품 ODM' 씨앤씨인터내셔널에 500억 투자
- 교보생명 평생안심신탁, 고령층에 호응…'치매머니' 해결책 부상
- CGV, ‘아바타: 물의 길’ SCREENX 3D 버전으로 첫 선봬
- GC녹십자, 창립 58주년 기념식 개최
- 마사회, '은퇴경주마 품평회·승마대회 결승전' 성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美 의약품 고관세 대응 분주…재고 늘리고 공장 짓고
- 2해남군, AI 데이터센터 최적지로 '솔라시도' 급부상
- 3“무분별한 디지털정보, 올바르게 활용하는 방법 교육해야죠”
- 4김한종 장성군수 "전통시장은 지역 경제의 굳건한 근간"
- 5조용익 부천시장, 부천시민의 날로 시민과 소통하다
- 6인천시의회, 의료계와 머리 맞대고 ‘통합돌봄’ 실현 모색
- 7인천시, ‘아이플러스 집 드림’으로 신혼 주거 안정 나선다
- 8수원특례시,㈜보령과 민선 8기 22호 투자협약 체결
- 9연천군, 수소열차 실증노선 확정…2027년 시험 운행
- 10구리시, 지역경제 활성화 852억 투입…6대 분야 지원 본격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