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버추얼 휴먼 ‘한나’ 공개
증권·금융
입력 2022-11-08 16:27:33
수정 2022-11-08 16:27:33
김미현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한화생명이 8일 버추얼 휴먼 ‘한나’를 공개했다. 한나는 한화생명이 개발한 가상 인간이다.
금융업권에서 버추얼 휴먼을 개발하여 자체 IP를 확보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3D 그래픽과 인공지능(AI) 보이스 기술로 탄생한 한나는 버추얼 재무설계사이자 사내 인플루언서로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한나의 세계관, 목표와 더불어 메타버스 세계로 임직원을 인도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임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모아 탄생한 한나는 ‘한’화생명의 ‘나’, 그리고 ‘한’화 ‘라’이프의 준말로, 한화생명과 나를 이어주며 애사심, 공동체의식, 주인의식을 부여하고 모두에게 도움을 주는 존재라는 의미이다.
김명기 한화생명 미디어콘텐츠팀장은 "보험사에서 버추얼 휴먼을 제작하는 목적은 결국 보험의 진정한 가치인 ‘가족 사랑’과 ‘고객의 더 나은 삶’에 있다"며 "앞으로 한화생명 버추얼 휴먼 ‘한나’와 함께 영업지원, 캠페인, ESG 활동 등을 전개하며 혁신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kmh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카카오페이, CU서 '오! 오! 혜택' 시작…최대 50% 할인
- LG디스플레이, 3분기 흑자전환 전망…목표가↑-IBK
- 신한카드, '더베스트엑스오' 출시…더베스트엑스 업그레이드
- 하나銀, 중소기업 대상 15조원 규모 특별자금 지원
- 수출입銀, KSP 통해 베트남과 철도 인프라 협력 강화
- KB캐피탈, 5년 만에 3억 달러 규모 글로벌 외화채권 발행
- 네이버파이낸셜, 두나무 품고 나스닥으로?...'금가분리' 변수
- "80조 프로젝트" 우리금융 임종룡…연임 행보 나섰나
- '고위험·고수익' 지적당한 한투證…신용등급 강등
- SK증권, 임직원·가족과 환경 캠페인 '행복나눔 숲 가꾸기' 전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LG전자 인도법인, 14일 상장…최대 1조8000억원 조달
- 2배달의민족, 소상공인 2000여명 대출 보증 지원
- 3진에어, 연료관리 시스템 도입…"탄소저감 목적"
- 4쿠팡, 납치광고 악성 파트너사 10여곳 형사 고소
- 5파라타항공, 양양~제주로 첫 운항…내일부터 김포~제주 노선 확대
- 6스타필드, "황금연휴 풀코스로 즐기세요"…명절 맞춤 프로그램 선봬
- 7풀무원푸드앤컬처, 추석 맞아 휴게소 명절 이벤트 선봬
- 8르노코리아, 한가위 맞아 풍성한 신차 판매 조건 공개
- 9"전 차종 대상"…쉐보레, 10월 특별 프로모션 실시
- 10LG생활건강 글린트, '아이돌 광채 메이크업' 3종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