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품 거래도 온라인에서"…BC카드, '페이지 아트' 정식 출시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BC카드가 온라인 미술품 거래 플랫폼 ‘페이지 아트(payZ Arts)’를 정식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향후 미술품 투자자문서비스, 컬렉터 간 정보 공유 커뮤니티 운영 등을 통해 페이지 아트를 ‘K-컬처 플랫폼’으로 확대 발전시킨다는 복안이다.
페이지 아트는 지난 6월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pay-Z(페이지)’에서 선보인 미술품 거래 서비스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한 플랫폼이다.
올해 BC카드는 총 2번의 미술작품 전시회를 개최했고 페이지에서 총 190여점 작품 판매 성과를 올렸다.
특히 발달장애 작가 전시회 작품들은 1차 완판, 2차에선 80% 이상이 판매됐다. 또 최근 KT가 주최한 발달장애 작가 디지털 드로잉 전시회에서 작품 소개가 포함된 QR코드를 페이지로 지원해 별도 단말기 설치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기성 작가 대비 작품 전시 및 판매가 어려웠던 신진 작가들에게 ‘payZ Arts’라는 판매 활로로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했다. 고객은 결제 편의성 제공으로 갤러리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미술 작품을 소유할 수 있게 됐다.
BC카드는 페이지 아트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서울 을지로 BC카드 본사 2층에서 가수 겸 화가 조영남의 '팝화투 팝아트' 기획전을 연다.
박상범 BC카드 pay-Z TF장(상무)은 "BC카드 고객들이 미술시장에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페이지 아트로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금융과 예술을 결합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 미술 시장 거래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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