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밸류 ‘루프스테이션 익선’에서 MZ세대 위한 특별전 연다

도시문화 플랫폼 ‘루프스테이션 익선’이 MZ세대를 겨냥한 아트 전시회를 개최하고 아트 스페이스로서의 상징성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라이프스타일 디벨로퍼 네오밸류(의장 손지호)는 크리에이티브 그룹 ‘스프레드(SPREAD)’와 함께 오는 19일까지 루프스테이션 익선에서 ‘엑스트라 럭키 : 메이크 어 위시 EXTRA LUCKY : Make a Wish’ 특별 전시를 진행한다.
네오밸류가 스프레드의 후원사로 공동으로 기획한 ‘엑스트라 럭키 : 메이크 어 위시 EXTRA LUCKY : Make a Wish’는 익선동을 아트 스페이스의 성지로 만들겠다는 목표로 기획됐으며, 불확실한 시대에 욕망과 불안 사이에서 고민하는 현대인에게 너무나도 작아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여분의 행운’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다.
특히 이번 전시는 정해진 길이 아닌 자유로움을 찾아 살아가는 행성 ‘플루토(Pluto)’, 항상 행운이 따라다니는 ‘마크(Mark)’, 다리가 1개 부족하지만 부족함을 행운으로 여기는 ‘프레디(Freddy)’ 등 MZ세대가 추구하는 자유로움과 당당함을 지닌 캐릭터 세계관을 통해 공감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전시는 전체 공간을 아우르는 대형 조형작업, 영상작업, 평면작업 등 다양한 방식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전시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프레디 기념품 샵’과 하프커피와 콜라보한 공간인 ‘럭키 카페’ 팝업 스토어를 함께 선보인다.
네오밸류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루프스테이션 익선이 MZ세대들에게 새로운 예술적 영감을느끼고 경험하기 위해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아트 스페이스’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라며 “스프레드 기획 전시와 같이, 앞으로 루프스테이션 익선을 통해 사람을 모으고 도시를 풍요롭게 하는 콘텐츠를 지속 발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루프스테이션을 통해 앞으로도 지역을 활성화하고 새로운 도시 문화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루프스테이션 익선에서 개최되는 ‘엑스트라 럭키 : 메이크 어 위시 EXTRA LUCKY : Make a Wish’ 특별 전시는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난청 단계별 치료…보청기·인공와우에서 하이브리드 임플란트까지
- 소방공무원 위한 국립소방병원, 시범진료 시작…내년 6월 정식 개원
- 배우 한지민, 서울대어린이병원에 후원금 1억원 전달
- 추워지면 더 무거워지는 마음…한의학에서 본 ‘계절성 우울증’
- 경희대치과병원 이연희 교수팀, AI로 턱관절장애 진단…예측 정확도 높아
- 한양대병원, 신장이식 1000례 달성 기념식 개최
- 운명을 거스를 것인가, 내맡길 것인가…책 '서른에 시작하는 30일 사주명리'
- “간이식 받고도 술…어렵게 얻은 생명 위협하는 선택”
- 고려대 안산병원, 표면유도방사선치료(SGRT) 도입
- HR·HER2 양성 유방암, 난소기능 억제제 병용 시 생존율 올라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롯데케미칼, NCC 통합 재편·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 속도
- 2정재헌 SKT CEO, 연말 통신 현장 점검…"품질·보안 원칙 지켜야"
- 3LG디스플레이, 세계 최고·최초 모니터용 OLED 대거 공개
- 4LG전자, 뉴욕·런던서 ‘LG 온 보드’ 캠페인 영상 공개
- 5對중남미 3국 자동차 수출 53% 늘어…신흥시장 부상
- 6CES 2026서 韓기업 최다 혁신상…첨단 기술 리더십 확인
- 7올해 한국인 가장 많이 쓴 SNS는 유튜브·카톡
- 8韓조선, 수주 실적 양호…점유율 20%대 회복
- 9현대백화점 판교점, 연매출 2조 돌파…국내 최단기간
- 10은행권 새해 가계대출 완화 조짐…당국 "현 기조 유지해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