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엔터, 국내 NFT 마켓 팔라와 MOU 체결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큐브엔터테인먼트가 18일 인공지능 기업 알체라와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의 조인트벤처(VC) '팔라(Pala)’와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큐브엔터는 애니모카브랜즈(애니모카)와의 합작법인 애니큐브 엔터테인먼트(애니큐브)에서 발행하는 NFT와 유틸리티를 팔라의 NFT 마켓플레이스 ‘팔라스퀘어’에 입점하여 보다 많은 유저들이 애니큐브의 NFT를 거래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제공하고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기여할 계획이다.
팔라는 한국 NFT 거래소로는 최대 규모인 팔라스퀘어를 통해 국내 유저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NFT 거래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팔라스퀘어는 카카오톡 기반의 클립(Klip)뿐 아니라 메타마스크, 카이카스 모바일, 디센트까지 국내에서 가장 많은 디지털 지갑을 지원하며 NFT 판매수수료 0% 이벤트, 간편 토큰 스왑 기능 등으로 유저들에게 다양한 편의를 선사하고 있다.
한편 애니큐브는 앞서 4월에 실시한 NFT 에어드랍이 신청자 수 230만 명을 돌파하는 기록적인 숫자를 보여준 데 이어 지난 10월 5일 PFP 형식의 애니베어 NFT 민팅 진행, 패션 NFT 플랫폼 BNV(Brand New Vision)와 파리 디자이너 빅터웨인산토와 협업한 라잇썸 NFT 웨어러블·컬렉터블 프로젝트를 론칭하며 NFT 사업을 지속적으로 영위하고 있다.
큐브엔터는 하반기 ‘더 샌드박스’ 게임 내 선보이는 K컬처 복합문화공간 및 ‘애니큐브’ 랜드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에 ‘애니큐브’에서 개발 중인 K팝 오픈 메타버스 플랫폼 ‘뮤직 메타버스’를 출시하며 메타버스 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choimj@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