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역대 최장수 시즌 음료 ‘토피 넛 라떼’ 누적 3,000만잔 돌파
"20년간 크리스마스 시즌 대표 음료 자리매김"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역대 최장수 시즌 음료인 ‘토피 넛 라떼’가 관련 시스템 집계를 시작한 2009년부터 현재까지 누적 판매 잔 수 3,000만 잔을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11월 9일부터 ‘토피 넛 라떼’를 비롯한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를 운영 중이다. ‘토피 넛 라떼’는 2002년 첫 출시해 지난 20년간 매년 겨울 기간에만 판매되는 스타벅스의 상징적인 계절 음료로, 구운 견과류의 고소함과 진한 에스프레소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토피 넛 라떼’는 매년 연 평균 15%씩 판매 성장하며, 올해도 12월 현재까지 200만 잔에 가까운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주요 구매 연령층도 30대 43%, 40대 35%로 30대 이상에서 80%의 비중을 나타냈다. 영롱한 비주얼로 20대(40%)의 구매 비중이 가장 높았던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와 달리, 30~40대 층에서 비교적 친근하고 대중적인 맛의 ‘토피 넛 라떼’를 즐겨 찾는 것으로 분석된다.

스타벅스 역대 최장수 시즌 음료인 '토피 넛 라떼'.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오리지널 ‘토피 넛 라떼’의 인기에 힘입어 스타벅스는 ‘토피 넛 콜드 브루’(2021), ‘토피 넛 팝콘 트리 프라푸치노‘(2020), ‘토피 넛 크런치 라떼’(2016) 등 토피 넛을 활용한 다양한 음료를 선보이며 새로운 토피 넛 경험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정화 스타벅스 음료팀 팀장은 “출시 후 20번째 생일을 맞은 ‘토피 넛 라떼’는 단순한 시즌 음료가 아닌 스타벅스와 오랜 시간을 함께한 고객들에게 추억을 공유하고 떠올릴 수 있는 매개체로 자리 잡았다”며, “향후 ‘토피 넛 라떼’ 본연의 맛과 풍미를 극대화하면서도 다양한 카테고리와의 시도를 통해 토피 넛을 활용한 새로운 제품도 지속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티웨이항공, '제주 가을 여행, 탐나는 티켓 이벤트’ 프로모션
- 넷마블, 신작 '킹 오브 파이터 AFK' 9월 정식 출시
- 오토핸즈 "중고차 경매 시장, 세단 강세 뚜렷"
- 진에어, 에너지의 날 캠페인 참여
- 렉서스코리아,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25' 전시회 개최
- 크레버스, 스콜라스틱 ‘Literacy Pro 크레버스 에디션’ 출시
- 중진공, 중소기업 대상 특별사후관리 실시
- 농식품부 "아르헨티나 가금농장서 고병원성 AI…가금육 수입 금지"
- 정부, 전력망 범부처 협의체 가동…'에너지 고독도로' 가속화
- 소비자 70% “카카오톡 브랜드 메시지, 피로감 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포항시·경상북도, 지멘스헬시니어스㈜와 210억 규모 투자협약 체결
- 2한국수력원자력, ʻ체코 두코바니 원전사업 기자재 공급사 설명회ʼ 개최
- 3김천시, 2025 을지연습 종합강평 보고회 개최
- 4티웨이항공, '제주 가을 여행, 탐나는 티켓 이벤트’ 프로모션
- 5넷마블, 신작 '킹 오브 파이터 AFK' 9월 정식 출시
- 6영천시의회,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 이벤트 실시
- 7영천시, 을지연습 ‘다중이용시설 폭발물 테러 합동훈련’ 실시
- 8올가을 꽃바다 펼쳐질 포항 호미반도 경관단지, 메밀·해바라기 꽃밭 조성
- 9오토핸즈 "중고차 경매 시장, 세단 강세 뚜렷"
- 10포항시, 주한러시아대사와 지방정부 교류 재개·북극항로 협력 방안 모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