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온라인 무역전시회 ‘COTEM’ 오는 16일 개최

‘충남 온라인 무역전시회 인 메타버스(COTEM)’가 오는 16일 열린다고 밝혔다.
충청남도에서 개최하는 메타버스 전시회 ‘COTEM’은 메타버스 공간에 실제와 동일한 제품 및 부스를 구현해 국제 무역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할 예정으로 수요 기업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메타버스 공간 안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원활한 소통을 위해 회의실 등 미팅룸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번 전시회에 참여하는 수요 기업은 ‘엑소드랍(Exodrop)’, ‘자유로움(Jayuroum)’, ‘뉴트리마인(Nutrimine)’, ‘메디쿠아(Mediqua)’, ‘에코바스(ECO Bath)’, ‘미르지엔아이(MR G&I)’ 등 6개 기업으로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뉴트리마인’은 모발검사로 체성분을 정확히 분석하고 개인 맞춤 영양제를 처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중국, 캄보디아, 베트남에 수출하고 있다. ‘메디쿠아’는 4대 위장 증상 개선에 뛰어난 알칼리 이온수 생성기로 미국, 덴마크, 이태리 외 51개국에 수출 중이다.
‘에코바스’는 ABS 소재를 활용한 친환경 욕실 천장재로 환경 유해물질 미검출 및 물 때, 곰팡이에도 강력한 효과를 자랑하며 일본, 중국, 베트남 외 3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미르지앤아이’는 상황별 HVAC 시스템과 극한의 저습 환경이 조성 가능한 핵심 기술력으로 4차산업에 필수적인 공조설비 솔루션을 제공하며 미국, 인도네시아, 러시아 외 7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엑소드랍’은 식물 엑소좀 성분을 담은 화장품으로 엑소좀 및 비건 뷰티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미국, 일본, 뉴질랜드 등에 수출하고 있다.
행사 관계자는 “COTEM 참관 시 미래 국제 무역 산업의 선진화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국내외 무역 산업 및 정부기관 관계자와의 인적 네트워크 형성, 시공간을 초월한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며 “전시회 종료 후 동일한 메타버스 서버 내 화상 회의 공간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COTEM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관 기업에게는 인게이지 가이드북과 참관용 아이디, 아바타 제작 및 공급 등의 혜택이 주어질 계획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美조지아 주지사, 현대차·LG엔솔·SK온 CEO 잇따라 면담
- LCC 슬롯 전쟁…티웨이항공, 사업 다각화 속도
- 네카오, 3분기 실적 ‘맑음’…장기 성장 ‘미지수’
- 수가는 낮고 보령도 사업 철수...‘복막투석’ 소멸 위기
- 두산건설, ‘10·15 대책’ 후 첫 청약…“비규제 효과 톡톡”
- 신세계免, 인천공항점 ‘적자’…이석구 신임 대표 시험대
- 삼성·테슬라, AI칩 동맹 강화…머스크 “삼성과 AI5 생산”
- 푸디스트, 장애인 근로자 고용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
-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갱년기 극복 동행캠페인’ 성료
- 오리온, 진천통합센터 착공…"글로벌 수출 전진기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美조지아 주지사, 현대차·LG엔솔·SK온 CEO 잇따라 면담
- 2경기북부 산업단지, ‘빈 땅의 10년’
- 3인천시, 교육청·동구와 손잡고 화도진도서관 새단장
- 4경관조명으로 물든 오산시, 70억 원의 투자
- 5인천시의회 조현영 의원, 제3연륙교 개통...송도 주민 혜택 촉구
- 6기장군, 제19회 기장붕장어축제 열린다
- 7인천시, 갈등조정에서 공론화로… 시민 참여 숙의 행정 본격화
- 8인천시, 수도권 규제완화 논의… 지역 역차별 해법 찾는다
- 9문경복 인천 옹진군수 “정확한 통계...정책의 기초”
- 10유정복 인천시장, ‘시민이 묻고 시장이 답하다’ 현장 소통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