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스팅어 ‘트리뷰트 에디션’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2-12-21 15:32:19 수정 2022-12-21 15:32:19 성낙윤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기아]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기아는 스팅어의 디자인 차별화 모델인 트리뷰트(Tribute) 에디션을 오는 22일부터 국내 200(글로벌 포함 총 1,000) 한정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스팅어 트리뷰트 에디션은 스팅어 3.3 가솔린 터보 GT 트림을 기반으로 전용 내외장 색상과 디자인 사양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전용 외장 색상으로 애스코트 그린과 새로 추가된 문스케이프 매트 그레이 등 2가지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각 100대씩 판매한다.

 

또한 19인치 휠 아웃사이드 미러 캘리퍼에 블랙 색상을 적용해 역동적인 분위기를 구현했다. (블랙 캘리퍼는 퍼포먼스 사양 선택 시 적용)

 

실내는 트리뷰트 에디션 전용 테라코타 브라운 인테리어를 신규 적용하고 콘솔 상단과 도어 가니시(장식)에 카본 무늬의 소재를 사용했다.

 

이와 더불어 차명에서 착안한 말벌 모양의 엠블럼을 헤드레스트에 적용하고 운전석측 도어 스커프에 고객이 직접 선택 가능한 고유 일련번호를 새겼다.

 

스팅어 트리뷰트 에디션의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기준 4,825만 원이다.

 

기아 관계자는 트리뷰트 에디션은 스팅어가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으로서 기아 브랜드에 공헌한 바를 기리기 위한 한정판매 모델이라며 새로운 내외장 색상과 고유 일련번호 등 특별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고 말했다. /nyseo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