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 프로메가, 서포터즈 심폐소생술(CPR) 교육 진행
경제·산업
입력 2022-12-27 10:08:44
수정 2022-12-27 10:08:44
서지은 기자
0개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종근당건강은 오메가3 브랜드 프로메가가 서포터즈와 함께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프로메가는 지난 2018년부터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CPR 교육인 '심프로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실제로 CPR은 위급 상황에서 심정지 환자를 살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지만, 학교나 직장에서 받는 의무 교육이 아니어서 실습 기회가 적다. 이번 교육에는 프로메가 서포터즈가 실습에 직접 참여했으며, 특히 주부와 임산부 등의 참여자들이 눈에 띄었다.
이날 CPR 교육은 심폐소생술 방법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을 익혀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현장감 있는 상황 속에서 진행되었다. 프로메가 서포터즈는 심폐소생술의 필요성을 숙지한 뒤, △응급상황 발생 시 행동요령 이해 △심정지 환자의 반응 확인 방법 △심폐소생술 방법(성인, 영유아) 및 실습 △자동심장충격기(AED) 작동법 실습 △기도 이물 폐쇄 응급처치(하임리히법) 방법 순으로 실습 교육을 받았다.
프로메가 브랜드매니저는 “심혈관질환 환자의 경우, 생존율을 최대한 높이기 위해 신속한 응급처치와 초기 대응이 매우 중요하다. CPR 교육을 접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주부 등의 참가자를 위해 이번 교육을 준비하게 되었다”고 캠페인의 취지를 밝혔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추석에 여행 떠나볼까”…G마켓, 가을 컨셉 국내여행 프로모션
- 넥슨, 서든어택 추억의 전장 복구 프로젝트 ‘파이어 인 더 맵’ 실시
- 롯데월드타워, 추석 맞아 달토끼 콘텐츠 송출
- 오픈서베이 “배달앱 이용자 80%, 민트색 배달용품 신뢰 느껴”
- 스타트런, 벡터기술투자와 스타트업 투자 활성화 위한 MOU
- 뚜레쥬르, 현대카드 이용 고객 대상 ‘M90 프로모션’ 진행
- 마끼다 전동공구 협찬, 강릉원주대학교 '고스트'팀 금상 쾌거
-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평택대학교와 산학협력단 업무협약
- 듀오, 신규 모델 하석진·이시원 출연 광고 공개…전문성과 신뢰감 강조
- 중기중앙회, 2025 가명정보 활용 경진대회 대상 수상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추석에 여행 떠나볼까”…G마켓, 가을 컨셉 국내여행 프로모션
- 2BNK부산은행, 추석 맞아 '부산역·진영휴게소 이동점포' 운영
- 3‘완주 취업반’ 출범…김재천 부의장, 지역 청년 취업 지원 팔걷어
- 4넥슨, 서든어택 추억의 전장 복구 프로젝트 ‘파이어 인 더 맵’ 실시
- 5롯데월드타워, 추석 맞아 달토끼 콘텐츠 송출
- 6오픈서베이 “배달앱 이용자 80%, 민트색 배달용품 신뢰 느껴”
- 7스타트런, 벡터기술투자와 스타트업 투자 활성화 위한 MOU
- 8뚜레쥬르, 현대카드 이용 고객 대상 ‘M90 프로모션’ 진행
- 9마끼다 전동공구 협찬, 강릉원주대학교 '고스트'팀 금상 쾌거
- 10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평택대학교와 산학협력단 업무협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