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2022 공원돌보미 캠페인' 성료…1,700평 숲 가꿨다

경제·산업 입력 2022-12-27 11:02:41 수정 2022-12-27 11:02:41 서지은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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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파트너들이 난지습지생태원을 방문해 식재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전국 23개 숲과 공원 환경을 정화하는 ‘2022 공원돌보미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2022 공원돌보미 캠페인’을 통해 한해동안 식재한 교목, 관목, 초화는 6,472주로, 가꾼 숲과 공원의 공간은 1,700여평에 달한다.


스타벅스는 2019년부터 서울그린트러스트와 ‘공원돌보미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2019년에는 개점 20주년을 기념해 20개의 숲을 방문해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했으며, 올해는 개점 23주년을 맞아 23개 숲으로 규모를 늘려 공원돌보미 활동을 진행했다.


올해 공원돌보미 캠페인에는 총 327명의 파트너가 참여해 980여시간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김지영 스타벅스 사회공헌팀 팀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스타벅스가 지역 내 숲과 공원을 가꾸는데 참여하게 되어 뜻 깊으며, 우리의 노력이 환경을 지키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내년에는 더 많은 전국의 숲과 공원을 방문해 파트너들과 지역 환경 개선을 위한 나무 식재 및 환경 정화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writer@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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