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블루 아카이브’ 1주년 OST 음반 베스트셀러 등극
YES24, 인터파크에서 12월 월별 베스트 1위, 4위 기록
12월 28일 기준 ‘써클차트’ 일일 순위 3위 달성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넥슨은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서비스 1주년 기념 OST 패키지가 각종 음반 판매 사이트 베스트셀러에 등극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OST 패키지는 ‘블루 아카이브’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제작됐다. 지난 11월 28일 예약 판매 개시 이후 알라딘, YES24, 인터파크에서 12월 1주차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특히 YES24와 인터파크에서는 각각 12월 월별 베스트 1위와 4위에 등극했다.
예약 판매 마감 이후 총 2만2,220 건의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출고 이후에는 음악 차트 ‘써클차트’에서 지난 12월 28일 기준 일일 순위 3위를 기록했다. 또, 지난 1월 2일 발표된 주간 순위에서는 10위를 달성하며 ‘블루 아카이브’ 열기를 입증한 바 있다.
‘블루 아카이브’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나동진 넥슨 실장은 “선생님들께서 서비스 1주년 기념 OST 패키지에 기대 이상의 성원을 보여주신 덕분에 게임 OST 음반으로서는 이례적인 판매량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2023년에도 게임 내외적으로 꾸준하게 이용자분들을 찾아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넥슨은 3일 메인 스토리 Vol.3 ‘에덴조약 편: 제4장 잊혀진 신들을 위한 키리에’ 중반부를 업데이트했다. 또, 신규 학생 ‘아츠코’를 추가하고 ‘하나코’와 ‘아즈사’ 모집을 복각하며, ‘호시노’ 및 ‘히나’ 모집도 진행한다.
‘블루 아카이브’ 1주년 기념 OST 패키지 및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