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나눔 경영’ 지속…지역 사회 상생 위한 다양한 사업 진행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교촌에프앤비는 2022년 한 해 나눔문화 확산 및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진행하며 적극적인 나눔 활동을 펼쳤다고 6일 밝혔다.
작년 한해 교촌은 ▲공유가치창출 프로젝트 촌스러버 선발대회 ▲아동건강 지원사업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 ▲스포츠/문화 나눔 사업 ▲재난/재해 구호 및 가맹점 교육 물품 기부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 및 ESG 경영 기틀 마련에 힘썼다.
촌스러버는 교촌과 함께 나눔을 전달하는 사람을 의미하며, 지난해 사연 공모를 통해 각 사연에 맞춰 10월 한달 간 서울 및 경기,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등 전국 각지에 블랙시크릿, 허니오리지날 총 6,000마리의 치킨을 전달했다.
이외에도, 교촌은 자립준비청년들의 경제적 기틀 마련과 자립준비예정 아동 및 청소년들을 위한 사회적, 정서적 지원 활동을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후원금 2억원을 전달했다.
뿐만 아니라, 8년째 개최하는 KLPGA 대회 ‘교촌 허니 레이디스 오픈’을 통해 대회가 열린 충북 충주 지역 스포츠 꿈나무 17명에게 1인당 150만원의 장학금과 치킨 교환권 등을 제공하며 스포츠 나눔 문화 확산에도 적극적인 행보를 보였다.
또한 대구치맥페스티벌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에도 힘을 기울였다. 작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대구 지역아동센터에 1,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으며, 이 행사에 참여했던 대학생 자원봉사자 20명에게는 각 100만원의 장학금을 후원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나눔 경영은 교촌의 핵심 기업 경영 철학 중 하나로, 교촌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상생과 나눔을 실천해왔다”며 “작년 한해 진행한 교촌의 나눔 활동들이 지역사회의 많은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교촌은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기름값 4주 만에 하락…"다음 주도 하락 전망"
- 유클리드소프트, 일경험 사업 통해 청년 언론인 지원
- 김해공항 국제선 활기…"中 노선 회복·LCC 수요 증가 영향"
- [부동산 캘린더] 내주 5322가구 분양…"전국서 다양한 물량 공급"
- “재미와 의미 모두 잡는다”…엠제코 공략 나선 유통업계
- 공유문화 확산·신차 가격부담…2030 "새 차 안사요"
- 불붙은 ‘관세 전쟁’…한국 수출업계, 트럼프 리스크에 비상
- 하반기 국내 MMORPG 경쟁 사활…승자는?
- ‘으뜸 효율’ 가전제품 환급…삼성·LG, 혜택 늘린다
- 도입 속도 내는 원화 스테이블코인...'기대 반 우려 반' 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기름값 4주 만에 하락…"다음 주도 하락 전망"
- 2의성군 사곡면 명예면장 김웅연 대표, 고향 어르신 위한 사랑의 쌀 기탁
- 3경북 로컬 체인지업, 지역 잇고 사람을 엮다
- 4경북도, 역대 최대인 3조 6천억원 규모 5개 노선 국도·국지도 승격
- 5유클리드소프트, 일경험 사업 통해 청년 언론인 지원
- 6김해공항 국제선 활기…"中 노선 회복·LCC 수요 증가 영향"
- 7엔비디아, 주가 4일째 상승 마감…시총 4조 달러 돌파
- 8내주 5322가구 분양…"전국서 다양한 물량 공급"
- 9“재미와 의미 모두 잡는다”…엠제코 공략 나선 유통업계
- 10국내 증시 '시총 3000조' 시대 열었다…추가 상승에 무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