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2023 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식 개최…“택시업계 선한 영향력 확산”

경제·산업 입력 2023-01-27 10:07:08 수정 2023-01-27 10:07:08 성낙윤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26일 제 1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식을 개최하고, 사회와 이웃을 위해 헌신하고 기여한 택시 기사 9인을 최종 선정해 상패와 상금을 수여했다고 27일 밝혔다.

 

도로 위 히어로즈는 이용자들을 위해 안전한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끼친 택시기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된 어워즈다. 지난 해 9월 승객의 제보로 선행이 알려진 카카오 T 벤티 기사 2인에 대한 감사 표창 이후 약 4개월 만에 정식으로 신설됐다.

 

카카오모빌리티는 26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쉼' 이라는 주제 아래, ‘타인의 삶에 선행을 베푼 택시기사 분들께 드리는 쉼과 휴식을 컨셉으로 개최됐다. 시상식에는 올해의 히어로즈로 선정된 9인의 택시기사와 지난 9월 표창을 받은 기사 2인을 포함해 총 11명의 택시 기사가 초청됐으며, 히어로즈의 가족과 지인들이 함께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지난 12월 한 달간 도로 위 히어로즈웹페이지와 MBC 라디오 여성시대'를 통해 총 900여 건의 다양한 사연이 접수됐다. 이 중 택시기사로서의 직업 의식은 물론, 이를 뛰어넘는 희생 정신을 바탕으로 택시 문화 향상과 정의로운 사회 구현에 기여한 이들이 2023 ‘도로 위 히어로즈’ 9인으로 선정됐다.

 

수상자는 치매 할머니 승객을 경찰서로 안내 드린 후 가족에게 무사히 인계한 기사 승객으로 만난 독거노인에게 수년 간 음식을 챙기는 등 직접 방문해 돕고 있는 기사 승객이 이전에 탔던 택시에 아버지 병원비인 현금 500만원을 두고 내렸다는 사연을 듣고 해당 지역 택시들을 수소문해 찾아준 기사 제주에서 폭설과 강풍으로 이동이 어려워 갓길에 정차 중이었던 차량의 운전자를 위해 스노우체인을 사다주고 숙소까지 무료로 태워준 기사 기존 승객에게 양해를 구하고 응급 상황인 아이를 태워 병원까지 직접 데려다 준 후 병원비까지 내준 기사 등이다.

 

시상식에는 선한 영향력을 발휘한 이들에게 힐링이 되는 특별한 하루를 선사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각 수상자들의 사연을 담은 스토리텔링 영상을 함께 시청하는 도로 위 히어로즈 갤러리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의 도로 위 히어로즈의 삶'에 대한 특별강연 심리학 교수 및 상담 컨설턴트와 함께 자신의 긍정성을 발견하는 힐링토크 프로그램' 수상자 및 수상자 가족들의 몸과 마음에 휴식을 주는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참석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번 수상자들의 선행스토리를 광고캠페인으로 제작해 택시기사들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지속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향후에는 택시, 대리, 택배퀵 배송 기사 등 모빌리티 업계 전체로 대상 범위를 확대해 선행을 실천한 종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표창한다는 계획이다.

 

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사업부문 총괄 부사장은 이번 정식 개최된 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식은 대중이 직접 제보하고 추천해주신 히어로라 더욱 그 의미가 특별하다, “카카오모빌리티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택시업계 종사자들의 선한 영향력을 발굴해 확산하고, 택시기사 의료 생계 안심지원 등 기금사업과 마스터어워즈, 히어로즈 시상식 등을 통해 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기회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yseo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