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뮤직 앱 ‘MMMM’, 메타버스 플랫폼 캐리버스와 전략적 제휴

웹3 뮤직엔터테인먼트 소셜 앱 ‘MMMM’이 메타버스 플랫폼 캐리버스(CarrieVerse)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MMMM’은 Social-Fi와 Creator-Fi를 기반으로 하는 웹3 뮤직엔터테인먼트 소셜 앱으로 웹3.0과 뮤직 에코 시스템의 결합을 통해 음악 애호가들을 위한 탈중심화 뮤직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제공한다.
특히 방대한 뮤직 라이브러리 및 음악 자원의 우세를 바탕으로 뮤직크리에이터에게 편리한 창작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블록체인 메타버스 전문 스타트업 ㈜캐리버스에서 공급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캐리버스는 인기 장편 애니메이션 ‘캐리와 친구들’의 지식재산권과 극장 상영 중인 ‘캐리와 슈퍼콜라’ 영화의 IP를 활용한 게임형 Web3 메타버스로 캐리 콘텐츠와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가상 공간 안에서 유저들은 자신만의 월드와 NFT를 창조하고 자유로운 생활을 즐길 수 있다.
㈜캐리버스는 캐리와 친구들의 IP 홀더이자 코스닥 상장사인 ㈜캐리소프트와 전 세계 12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PS4∙PS5∙Steam게임 ‘헌터스 아레나: 레전드’의 개발사인 ㈜멘티스코의 합작 법인이다.
MMMM 관계자는 “한국은 전 세계 뮤직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주요 시장으로 MMMM의 핵심 개발 국가이자 지역 중 하나”라며 “MMMM의 첫 콜라보레이션으로 유명 IP인 캐리를 선정해 캐리버스와 공동으로 메타버스, 뮤직, 콘텐츠, NFT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전방위적인 협력을 검토 및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주한영국문화원, ‘비욘드 컨퍼런스 2025’에 한국 대표단 초청
- 위트글로벌 AI스마트 하드웨어 플렛폼 ‘WITH’, 텍스리펀드 기능 도입
- '정보원' 韓 영화 예매율 1위…'주토피아2'와 예매량 선두
- 브랜드스타즈 ‘2025 국가대표 명품브랜드’ 선정 발표
- 동국제약, 전립선비대증 복합제 ‘유레스코정’ 국내 출시
- 동아ST, ‘혁신형 제약기업’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아리아스튜디오, 인터랙티브 상영 통해 극장 체험형 콘텐츠 시장 확대
- GC녹십자, 수두백신 균주 WHO 등재
- 기업은행, ‘자산연결하고 산타 선물받자’ 이벤트 실시
- 푸쉬레, 29CM 입점…"고객과의 접점 확장 기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캠코, 2만여개 기관 사무용 폐가구 자원순환 원스톱 지원
- 2KB국민카드, 갤럭시 마카오 리조트 단독 프로모션 실시
- 3카카오페이, 수능 끝난 고3 대상 금융교육 진행
- 4NHN페이코, 다이소몰 연말 할인 프로모션 진행
- 5업비트 '코인 모으기' 누적 투자액 4400억 돌파…이용자 21만명 넘
- 6한화손보, 캐롯 모바일앱에 여성 전용 메뉴 '여성라운지' 신설
- 7코인원, 적립식 투자 서비스 '코인모으기' 출시
- 8김한종 장성군수, '지역 먹거리 선순환 구조' 결실 맺다
- 9농협손보, 유베이스와 '아침밥 먹기' 업무협약 체결
- 10교보라이프플래닛 김영석 대표, 연임 확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