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스마트 러닝 플랫폼’ 도입…“OTT 통해 공부해요”

경제·산업 입력 2023-02-13 09:07:59 수정 2023-02-13 09:07:59 성낙윤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스마트 러닝 플랫폼 메인 화면. [사진=현대로템]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현대로템은 임직원을 위한 스마트 러닝(Smart Learning)’ 플랫폼을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스마트 러닝은 연간 구독형(OTT) 서비스를 통해 제한없는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직무 간 경계가 허물어지는 등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임직원들의 다양한 직무 학습 니즈를 충족시키고, 업무 효능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스마트 러닝은 복잡한 사전 수강신청 절차 필요없이 즉시 학습이 가능하고, 신청 가능 과정수에 제한을 두지 않기 때문에 임직원들의 참여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기존 학습 플랫폼인 이캠퍼스(e-campus)와 연동돼 학습 이력 관리가 이뤄지는 등 교육 포털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한번에 여러 강의를 동시 수강 가능한 만큼 선택의 폭도 넓어졌다. 법정 의무 교육을 포함한 직무 과정은 총 3,000여개로, 경영일반·리더십·자기 개발·인문학·데이터분석·정보통신기술(IT)·외국어 등 다양한 콘텐츠들로 구성됐다.

 

스마트 러닝 메인 화면은 임직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콘텐츠는 물론 직무 기술 콘텐츠, 신규 입사자 추천 콘텐츠, 개인별 선호도에 따른 인공지능(AI) 추천 과정 등으로 구성돼 원하는 강의를 즉각 찾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제고했다.

 

언제든지 원하는 시점과 장소에서 즉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 서비스도 곧 확장 시행될 예정이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모든 임직원들이 만족하는 교육 시스템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yseo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