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證,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오픈…“소비자 중심 서비스 제공”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SK증권은 지난 27일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으로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한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를 성공적으로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새로운 인공지능 기술과 자사의 빅데이터 기술을 융합해 기존 고객행복센터를 재설계하고, 고객경험혁신(CX)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본 사업을 추진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컨택센터의 특징은 △24시간 365일 응대 가능한 지능형 ‘챗봇’ △인공지능(AI) 음성 상담서비스 ‘음성봇’ △스마트폰에서 ARS 음성 안내와 화면을 동시에 제공하는 ‘보이는 ARS’ 등 고객이 언제나 실시간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받게 됐다는 점이다.
또한 코스콤 및 네이버클라우드와 합작해 기존 콜센터 인프라를 순수 클라우드향으로 성공적으로 전환했으며, 강력한 한국어 처리 엔진인 STT(음성문자변환)·TA(텍스트분석) 기술도 도입했다.
상담원과 고객의 통화 내용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STT 기술을 활용해, 고객 유입 패턴의 다각도 분석이 가능해졌으며, 사전 불완전 판매 방지 등 업무 개선 효과도 누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석원 SK증권 미래전략부문 대표는 “AICC 구축으로 고객 Pain-Point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최적화된 서비스를 지속 제공함으로써 고객과의 디지털 소통을 확대하겠다” 고 말했다./choimj@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성숙 장관 “새해 중소·벤처·소상공인 성장 사다리 복원 목표”
- 2양산시, 올해 공모사업 45건 선정 국·도비 765억 확보
- 3김한종 장성군수 “2026년, ‘성장장성’ 결실의 해…군민 행복 위해 공약 이행 총력”
- 4공영민 고흥군수 "대한민국 미래형 수산업 중심지로 도약"
- 5해운대구, 새해부터 출산지원금 ‘모든 출생아’에 지급
- 6진도군, 지역 경제 3개 분야 ‘우수’…특별교부세 1억7000만 원 확보
- 7김철우 보성군수 “청년이 보성의 미래…주인공 되어달라”
- 8목포시, ‘서남권 통합 관광플랫폼’ 준공…지역 관광 광역화 피치 올린다
- 9인천시, 2026 신년사 통해 “인천이 대한민국의 해답”
- 10인천신보, 도소매·숙박음식점업 수익성 과밀화 고착 확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