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證,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오픈…“소비자 중심 서비스 제공”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SK증권은 지난 27일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으로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한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를 성공적으로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새로운 인공지능 기술과 자사의 빅데이터 기술을 융합해 기존 고객행복센터를 재설계하고, 고객경험혁신(CX)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본 사업을 추진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컨택센터의 특징은 △24시간 365일 응대 가능한 지능형 ‘챗봇’ △인공지능(AI) 음성 상담서비스 ‘음성봇’ △스마트폰에서 ARS 음성 안내와 화면을 동시에 제공하는 ‘보이는 ARS’ 등 고객이 언제나 실시간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받게 됐다는 점이다.
또한 코스콤 및 네이버클라우드와 합작해 기존 콜센터 인프라를 순수 클라우드향으로 성공적으로 전환했으며, 강력한 한국어 처리 엔진인 STT(음성문자변환)·TA(텍스트분석) 기술도 도입했다.
상담원과 고객의 통화 내용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STT 기술을 활용해, 고객 유입 패턴의 다각도 분석이 가능해졌으며, 사전 불완전 판매 방지 등 업무 개선 효과도 누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석원 SK증권 미래전략부문 대표는 “AICC 구축으로 고객 Pain-Point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최적화된 서비스를 지속 제공함으로써 고객과의 디지털 소통을 확대하겠다” 고 말했다./choimj@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생산적 금융' 압박에…은행권, 기업금융 어쩌나
- 보험업계, 상생기금 300억 조성…무상보험 지원
- 첫돌 만에 급성장 우리투자證…IPO·위탁매매도 시동
- 보험사 건전성 '경고등'…홈플 여파로 메리츠 직격탄
- BNK금융, 카자흐스탄 은행법인 개소…중앙아시아 금융벨트 구축
- 지오스토리, 정부사업 파트너 선정…'HCMI 맵 개발 사업' 참여
- 에이엘티, 자체 AI 플랫폼 '마이넷' 구축…"글로벌 시장 공략"
- 캔버스엔, 인수 주체는 자본잠식社 오너…딜 성사 '불투명'
- KB증권, 가족돌봄아동 지원 ‘행복뚝딱 깨비증권 바자회’ 진행
- 한투운용, 엔비디아 편입한 ACE ETF 2종 추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천년고도 경주에서 만나는 이색 북크닉. . .경주시립중앙도서관,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 운영
- 2경주시, ‘2025 한국정책대상’ 최우수정책상 수상
- 3영천시의회, 부산 봉산마을 빈집활용 우수사례 벤치마킹
- 4피해자 보호 실효성 높인다…"성남시의회, 학폭 대책 토론"
- 5대구광역시, 대구 청춘들의 특별한 만남. . .‘청춘 만남 축제’ 개최
- 6대구시 외식업소 일자리 알선사업, 불황 속 숨통 틔우다
- 7대구시, 국토부 ‘2025년 UAM 지역시범사업’ 선정…미래항공산업 중심지 도약
- 8경북 한우, 홍콩 수출 본격화...현지 TV 통해 우수성 알려
- 9경북도, 도심항공교통(UAM) 지역시범사업 지원 공모 선정
- 10달성군, 스마트폰 사용조절 프로그램 참여 단체·기관 모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