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2월 25만4,027대 판매…전년 동월比 14.7%↑

[서울경제TV=박세아기자] 기아는 지난 2월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5만16대, 해외 20만3,708대, 특수 303대 등 전년 동기 대비 14.7% 증가한 25만4,027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는 26.9% 증가, 해외는 12.0% 증가한 수치다.
차종별 실적은 스포티지가 3만7,945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셀토스가 2만6,598대, K3가 18,558대로 뒤를 이었다.
기아는 2월 국내에서 전년 동월 대비 26.9% 증가한 5만16대를 판매했다. 지난달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은 봉고Ⅲ로 8,977대가 판매됐다.
승용은 레이 4,268대, K8 4,168대, K5 2,653대, 모닝 2,049대 등 총 1만4,583대가 판매됐다. RV는 카니발 6,039대, 스포티지 5,689대, 셀토스 5,552대, 쏘렌토 4,745대 등 총 2만6,360대가 판매됐다.
봉고Ⅲ를 비롯한 상용은 버스를 합쳐 총 9,073대가 판매됐다.
기아의 2월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12.0% 증가한 20만3,708대를 기록했다. 차종별 해외 실적의 경우, 스포티지가 3만2,256대 팔리며 해외 최다 판매 모델이 됐고, 셀토스가 2만 1,046대, K3(포르테)가 1만7,534대로 뒤를 이었다.
특수 판매는 국내에서 89대, 해외에서 214대를 판매했다.
기아 관계자는 “2월 중 일부 반도체 수급 부족 영향이 있었음에도 전년 대비 특근 확대를 통한 물량 확대 기조를 지속 중”이라며, “SUV 및 친환경차 중심의 믹스 개선을 동반한 양적 성장을 통해 수익성 향상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ps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폐수 유출한 영풍 석포제련소, 오염시설 미신고로 '벌금형'
- 당근·번개장터 ‘지브리 이미지’ 거래…못막나 안막나
- ‘신저가 행진’ 삼성SDS…현금성 자산 6兆 풀까
- ‘엎친 데 덮친’ 삼성, D램 주도권 뺏기고 인력 전환 골머리
- 스타벅스, 일회용컵 모으면 별 준다…청주서 첫 실험
- 'LG 어워즈' 명예의 전당 공개…구광모 “고객 최우선”
- “유상증자 반대”…티웨이 소액주주 힘 모은다
- 아이팔콘(iFFALCON), 한국 시장 본격 진출…차별화된 라인업 공개
- 벨톤 보청기, '美 최고 고객 서비스' 3년 연속 수상
- 현대큐밍, 펫가전 라인업 확대…라이프스타일 홈케어 전략 강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