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우수 로컬 상품 품평회 수상작 한 번에 만나세요”
우수 로컬상품 이마트 팝업스토어 개최
이마트 용산점서 지역우수상품 12개 선봬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이마트와 협업해 5일부터 19일까지 이마트 용산점에서 ‘우수 로컬상품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소진공은 지난해 말 2차례 ‘우수 로컬상품 품평회’를 개최해 지역 우수상품 12개 품목을 선정한 바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품평회에서 선정된 우수상품을 대상으로, 대형유통사에서 판매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우수상품의 전국적인 홍보 및 판로개척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이마트에서 팝업스토어 대관과 판매수수료를 무상으로 제공해 유통대기업과의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의 가치도 더했다.
팝업스토어는 이마트 용산점의 의무휴무일인 3월 12일을 제외한 3월 5일부터 3월 19일까지 운영하며, 우수 로컬상품 총 12개를 6개씩 2차례에 거쳐 판매한다.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이는 상품은 1차(3.5~3.11) ▲나드리 ‘쫄면 밀키트’ ▲OKF ‘알로에베라킹 제로슈거’ ▲코리아특산품협동조합 ‘표고버섯 뻥’ ▲태창엔 ‘예민한 나래’ ▲지니제이인터내셔널 ‘잇심플 밀쉐이크’ ▲햇살바다 ‘붉은대게 육수다시’ 등이다.
2차(3.13~3.19)는 ▲대치주조 ‘아빠의 청춘’ ▲피코엔텍의 ‘키스립 코드레드487’ ▲주식회사 곳간 ‘빠삭어포튀김’ ▲삼화식품공사 ‘삼화 척척척 양조 만능 간장’ ▲에스엔푸드 ‘오트면 충분해’ ▲아삭 ‘상온유통 유럽 엽채류’로 총 12종이다.
우수 로컬상품 이마트 팝업스토어 포스터. [사진=소진공]
한편, 행사 기간 중 팝업스토어 이용 고객 대상 일별 선착순 경품 증정 이벤트가 진행되고, 1+1, 2+1 등 업체 별 다양한 프로모션을 추진한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우수 로컬상품 이마트 팝업스토어에서 작년 2차례 진행된 우수 로컬 상품 품평회의 수상작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면서, “이마트와 상생 협력해 선보이는 자리인 만큼 많은 관심과 방문 바란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벼랑 끝 홈플러스…기업회생·검찰 수사 속 ‘대책 실종’
- “키움서 주식 안한다”…키움증권 연이틀 먹통에 ‘부글부글’
- 한숨 돌린 줄 알았는데…트럼프 “의약품도 관세 검토 중”
- [尹파면] 대선 국면 돌입…짙어진 부동산 시장 관망세
- [尹파면] 탄핵에 반색하는 플랫폼...카카오 숨통 트이나
- 필립스옥션, 런던서 '뉴나우 근현대 미술 경매' 개최
- '자본시장법 위반'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 1심 벌금형
- 소상공인연합회 "헌재 결정 존중…경제 살리기 매진하길"
- 한국AX마케팅협회,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5’ 참여
- 신세계그룹 브랜드 총출동 ‘랜더스 쇼핑페스타’ 개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