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화이트데이 기념 팝업스토어 오픈…“타이어를 디저트로 재해석”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오는 12일부터 22일까지 화이트데이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커피·디저트 카페 ‘하프커피(Halff Coffee)’와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 팝업 존에서 ‘하하 크림 도그(HAHA CREAM DOG)’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그동안 지속적으로 펼쳐온 MZ세대와의 적극적 소통 행보 차원에서 이번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 하프커피는 버터크림라떼로 유명해진 브랜드로 신사, 강남 신세계, 영등포 신세계, 파주 등 전국 약 12개 매장을 가지고 있으며 커피, 도넛 외 최근에는 쿠키, 버터바 제품 등을 출시했다.
팝업스토어 명칭인 ‘HAHA CREAM DOG’은 한국타이어와 하프커피의 영문명인 Hankook 및 Halff의 동일한 앞 두 글자인 ‘HA’를 따서 지어졌다. 두 브랜드는 ‘음악’을 소재로 국내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이국적인 느낌으로 팝업을 구성, 도넛을 핫도그와 한국타이어 제품 모양으로 만들어 판매해 이색적인 재미를 선사한다.
팝업스토어에서 판매되는 대표 메뉴는 한국타이어 모형의 ‘크로넛(크로아상과 도넛이 합쳐진 형태의 디저트)’과 ‘핫도그 모양의 도넛’으로 ▲플레인 ▲카라멜 ▲약과 ▲피스타치오 ▲황치즈 ▲얼그레이 등 총 6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버터바, 크림라떼 등의 메뉴들도 함께 선보이며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제품 패키지 또한 붐박스 모양으로 만들어 핸드폰을 끼워 스피커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흥미로운 요소들을 추가했다.
매장의 전체적인 콘셉트는 음악을 소재로 한국타이어의 브랜드 컬러인 주황색과 검은색을 사용해 이국적인 분위기가 느껴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매장 곳곳에는 한국타이어의 모터 컬처(Motor Culture) 브랜드인 ‘마데인한국(MADE IN HANKOOK)’의 이미지를 담아 주요 타깃인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구성했다. 마데인한국은 한국타이어가 보유한 고유의 ‘하이테크’, ‘혁신’, ‘디자인’, ‘모터스포츠’ 등 요소를 담아 탄생한 브랜드로 MZ세대가 선호하는 쉽고 트렌디한 콘텐츠를 통해 소통하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분야를 가리지 않고 MZ세대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브랜드들과 지속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해 진정성 있는 소통 행보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nyseo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삼성·LG전자, 에어컨 생산라인 '풀가동'…역대급 폭염 대비
- 현대모비스, 주요 車부품에 친환경 알루미늄 쓴다
- 지쿱, ‘케어셀라 아이 퍼프 크림’ 출시
- 셀트리온 "불확실성 최소화·주주가치 제고 나설 것"
- LG전자, 싱가포르 초대형 물류센터에 고효율 HVAC 공급
- 방사청, 美 방산기업 안두릴과 첨단 무인전투체계 공동개발 협력
- KT, 모바일 요금제 '정액 할인' 신설…"1인 가구 혜택"
- HD현대일렉트릭, 초대형 특수변압기 시장 ‘정조준’
- ㈜한화, MSCI ESG 평가 'AA등급' 획득…2년 연속 상승세
- 혼다코리아, 라이딩 시즌 맞이 4월 모터사이클 구매 프로모션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삼성·LG전자, 에어컨 생산라인 '풀가동'…역대급 폭염 대비
- 2현대모비스, 주요 車부품에 친환경 알루미늄 쓴다
- 3수성구, ‘수성사직제’ 봉행. . .지역의 안녕과 화합 기원
- 4수성구, ‘노인의료복지시설 인권지킴이’ 위촉
- 5수성미래교육재단, 수성미래교육관 ‘미래광장 N’ 프로그램 운영
- 6수성아트피아, 수성아트피아 희망기획전 <봄의 소리Ⅱ> 개최
- 7NH농협은행, ‘고객중심 자산관리 포럼’ 개최
- 8지쿱, ‘케어셀라 아이 퍼프 크림’ 출시
- 9셀트리온 "불확실성 최소화·주주가치 제고 나설 것"
- 10우리銀, 일산 전통시장과 60호 장금이 결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