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미디어, 이유재 서울대 석좌교수 통찰 담은 ‘고객의 탄생’ 출간

한국표준협회미디어는 이유재 서울대 석좌교수의 고객가치경영 인사이트가 반영된 ‘고객의 탄생’을 출판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고객의 탄생과 진화과정은 물론 고객가치를 실현하는 방법론을 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가치의 차원, 불량 및 서비스 실패 대응 전략, 접점에 있는 직원과 관리자, CEO의 역할 등 다양한 사례 중심으로 집필돼 기업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한국에서는 ‘고객이 왕’이라는 표어가 대중적으로 퍼질 만큼 고객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기업이 많지만 정작 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어떻게?’라는 구체적인 질문에 확실한 답을 제시하는 사람이 드물다. 저자는 이 책에서 고객, 가치, 인재, 가격이라는 네 가지 챕터를 통해 원인부터 대책, 방법론까지 구체적인 해답을 풀어낸다.
이유재 교수는 “고객이 체감하는 가치가 커질수록 고객과 기업이 함께 만족할 가능성이 높다”며 “고객이 가치를 인식하는 방식을 파악하고 그 가치를 높여라. 고객과 기업 모두 웃을 수 있게”라고 전했다.
이어 “행복한 고객을 만들기 위해서는 행복한 직원이 필요하다”며 “고객가치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인재 확보에 힘써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저자인 이유재 서울대학교 석좌교수는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미시간대학교에서 교수로 정년보장을 받았다. 특히 고객가치경영이라는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와 공공기관만족지수를 개발하는 등 고객만족과 국민행복 증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부고] 안지선(헤일리온코리아 본부장) 부친상
- 여름철 수족구병 확산…영유아 감염자 비율 급증
- 식중독 주의보…"식재료 내부까지 충분히 익혀 드세요"
- 고려대 의대 백신혁신센터, ‘한국형 ARPA-H’ 보건안보 분야 과제 주관기관 선정
- 폭염에 코로나까지 기승…기침·발열 있다면 의심을
- 분당서울대병원 변석수 교수, 일반인 위한 신장암 안내서 세 번째 개정판 출간
- 서울대병원 "혈액 검사로 소아 모야모야병 조기 진단 가능성"
- 인천세종병원 관상동맥우회술센터 개소
- 가수 보아, 삼성서울병원 정형외과에 1억원 기부
- "뇌졸중 치료, 유전자형 따라 다르게 접근해야"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시, 4~9일 전통시장 12곳 농축산물 할인행사 진행
- 2"더위 잡고 지역 경제 살렸다"…제18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 성공적 마무리
- 3영천시, “장난감 대여 UP, 탄소 DOWN”.. .폐건전지 반납 시 장난감 추가 대여 사업 시작
- 4영천시, ‘보현산별빛축제’ 홍보.. 경주 황리단길에서 로드마케팅 펼쳐
- 5포항시, '포항강소특구' 2년 연속 ‘우수특구’ 선정… 4년 연속 최고·우수 등급 쾌거
- 6'2025 포항 송도 비치 레트로 페스티벌’...바다 물들인 복고의 향연 펼치다
- 7한·미 청소년 외교교류단, “APEC 도시 경주를 만나다”... 6년 만에 경주 방문
- 8APEC 개최지 경주시, 최휘영 문체부 장관 취임 후 첫 공식 방문
- 9"장수 방화동자연휴양림, 뜨겁게 달궜다"…장수쿨밸리페스티벌 성료
- 10BPA, '해범이와 뿌뿌', 전국 지자체·공공캐릭터 공모전 본선 무대 올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