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미디어, 이유재 서울대 석좌교수 통찰 담은 ‘고객의 탄생’ 출간
한국표준협회미디어는 이유재 서울대 석좌교수의 고객가치경영 인사이트가 반영된 ‘고객의 탄생’을 출판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고객의 탄생과 진화과정은 물론 고객가치를 실현하는 방법론을 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가치의 차원, 불량 및 서비스 실패 대응 전략, 접점에 있는 직원과 관리자, CEO의 역할 등 다양한 사례 중심으로 집필돼 기업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한국에서는 ‘고객이 왕’이라는 표어가 대중적으로 퍼질 만큼 고객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기업이 많지만 정작 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어떻게?’라는 구체적인 질문에 확실한 답을 제시하는 사람이 드물다. 저자는 이 책에서 고객, 가치, 인재, 가격이라는 네 가지 챕터를 통해 원인부터 대책, 방법론까지 구체적인 해답을 풀어낸다.
이유재 교수는 “고객이 체감하는 가치가 커질수록 고객과 기업이 함께 만족할 가능성이 높다”며 “고객이 가치를 인식하는 방식을 파악하고 그 가치를 높여라. 고객과 기업 모두 웃을 수 있게”라고 전했다.
이어 “행복한 고객을 만들기 위해서는 행복한 직원이 필요하다”며 “고객가치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인재 확보에 힘써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저자인 이유재 서울대학교 석좌교수는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미시간대학교에서 교수로 정년보장을 받았다. 특히 고객가치경영이라는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와 공공기관만족지수를 개발하는 등 고객만족과 국민행복 증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버스커 버스커 형태, 태국서 프로듀서로 활동 ‘눈길’
- 서울센트럴남성합창단, 세종문화회관서 ‘제12회 정기연주회’ 개최
- 필립스옥션, 홍콩에서 근현대 미술 및 시계 가을 경매 개최
- 스위스 시계 ‘오데마 피게’, ‘카우스’와 협업 한정판 시계 공개
- 특별한맛주식회사,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선 '갈릭홀릭쌈장’ 선보여
- 바이올리니스트 윤유경, 콘체르토 시리즈 세 번째 무대 선보여
- 매거진 ‘싱글즈’, ‘코리아 그랜드 뮤직어워즈’에 구디백 협찬
- 일초픽, 청정 자연 제주도 흑돼지 편육 출시
- 드림닥터, ‘의사직업체험’ 오는 12월 14일 오픈
- 제뉴인글로벌컴퍼니, 2025년도 전속작가에 정지원 작가 선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한은행, 13억원 규모 업무상 배임 금융사고 발생
- 2인터넷전문은행 3사 3분기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30% 넘겨
- 3이천시,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경제효과 97억원”
- 4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5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 6“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7제2의 금투세, 코인 과세 추진에 투자자 반발
- 8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92금융 대출 쏠림 심화…보험·카드사 건전성 우려
- 10‘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