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미디어, 이유재 서울대 석좌교수 통찰 담은 ‘고객의 탄생’ 출간

한국표준협회미디어는 이유재 서울대 석좌교수의 고객가치경영 인사이트가 반영된 ‘고객의 탄생’을 출판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고객의 탄생과 진화과정은 물론 고객가치를 실현하는 방법론을 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가치의 차원, 불량 및 서비스 실패 대응 전략, 접점에 있는 직원과 관리자, CEO의 역할 등 다양한 사례 중심으로 집필돼 기업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한국에서는 ‘고객이 왕’이라는 표어가 대중적으로 퍼질 만큼 고객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기업이 많지만 정작 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어떻게?’라는 구체적인 질문에 확실한 답을 제시하는 사람이 드물다. 저자는 이 책에서 고객, 가치, 인재, 가격이라는 네 가지 챕터를 통해 원인부터 대책, 방법론까지 구체적인 해답을 풀어낸다.
이유재 교수는 “고객이 체감하는 가치가 커질수록 고객과 기업이 함께 만족할 가능성이 높다”며 “고객이 가치를 인식하는 방식을 파악하고 그 가치를 높여라. 고객과 기업 모두 웃을 수 있게”라고 전했다.
이어 “행복한 고객을 만들기 위해서는 행복한 직원이 필요하다”며 “고객가치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인재 확보에 힘써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저자인 이유재 서울대학교 석좌교수는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미시간대학교에서 교수로 정년보장을 받았다. 특히 고객가치경영이라는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와 공공기관만족지수를 개발하는 등 고객만족과 국민행복 증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주치의 있는 당뇨병 환자, 의료비 적게 쓴다
- [부고] 임관일 (前 대한한의사협회 부회장) 본인상
- 자궁경부암 수술 후 자연임신 성공…"아기 기적처럼 찾아와"
- 젊을 때 심혈관 관리… 중년 이후 심뇌혈관·신장질환 위험 낮춘다
- 발음 어눌해지고 한쪽 팔다리 힘 빠진다면…‘뇌졸중’일 수도
- “2030세대 10명 중 8명 COPD 모른다”…결핵및호흡기학회 대국민 인식도 조사
- 이대혈액암병원, 세포·유전자 처리센터 개설…"난치성 혈액암 치료 집중"
- 유럽 심낭질환 첫 가이드라인에 삼성서울병원 연구 3편 인용
- 팔다리 힘 빠지고 시야가 흐릿하다면? 다발성경화증 의심
- ‘안면신경마비’ 의심…이마 주름 잡아보거나 눈 감아보세요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황경아 남구의원, '내일은 남구' 출판기념회 성황리 마무리
- 2박희승 의원 "연봉 5억 제시해도 의사 못 구해, 공공의대 설립 시급"
- 3순창군, 기본사회 순창본부 출범 "2년의 기적, 함께 만든다"
- 4"마약 관리 안하냐" 트럼프 행정부, 콜롬비아 대통령 일가 제재
- 5美 셧다운에 끊긴 군인 급여…민간 기부금 받아 분배
- 6트럼프, 中 견제할 '황금 함대' 개발 추진
- 7교황 레오 14세, 미·캐나다 갈등에 이례적 우려 표명
- 8트럼프, '마약 차단' 명분으로 베네수엘라 등 압박 강화
- 9다음 주 3분기 GDP 발표… 산업·인구·금융 통계도 공개
- 10‘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영국 싱글차트 상위권 석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