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구 소상공인지원센터 "안정적 창업·경영 활성화 한몫"
김홍 센터장 "소상공인 특례 보증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광주=신홍관 기자] “지역경제 활력의 주역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에 귀 기울이고, 뜻대로 풀리지 않는 일을 헤쳐가는데 언제나 동행하겠습니다.”
광주 관내에서 이달 초 첫 문을 연 서구 소상공인지원센터 김홍 초대 센터장의 일성이다.
서구 소상공인지원센터는 김홍 센터장을 중심으로 5인 미만 사업자(제조업 10인 미만) 및 자영업자로 구성된 소상공인의 경영 활성화에 누구보다 먼저 현장의 애로점을 살피는데 여념이 없다.
서구 소상공인지원센터는 우선 소상공인 특례 보증(이차보전금 지원), 소상공인 온라인비즈니스(라이브커머스) 지원, 서구 ‘사장님’을 위한 ‘장사의 신’ 아카데미 운영, ‘골목형 상점가’ 지정으로 골목상권 활성화에 초점을 맞췄다.
아울러 소상공인 △희망 길라잡이 △온라인비즈니스 △다시 서기 프로젝트 △소상공인 특례 보증이자 지원 △골목 상점 SNS서포터즈단운영 △함께 사세 골목상인 멘토링 사업 △골목형 상점가 지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놓았다.
여기에 소상공인 사업 운영에 지원되는 정부, 기관, 지자체 등 공모 및 지원사업의 총괄 플랫폼 역할에도 한 몫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장사의 신 아카데미)과 골목 경제 활성화(멘토링 및 서포터즈 운영), 금융지원(특례 보증), 온라인 마케팅 및 판로 지원, 경영 컨설팅 등의 종합 지원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이야기가 있고 차별화가 있는 나만의 브랜딩으로 상권별 점포별 특색을 넓히는 것은 물론, 주변 상인들과 협업하고 연대하는 ‘오고 싶은 동네, 기억에 남는 동네 골목상권’을 조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홍 센터장은 “서구에서 창업하고 싶고, 사업 운영에 대한 지식과 역량, 매출, 재미가 성장할 수 있게 만들어 사업하기 좋은 동네, 작은 행복 서구를 만들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광주 서구 소상공인지원센터 김홍 센터장. [사진=소상공인지원센터]
아울러 “소상공인과 우리 센터와의 소통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커뮤니티를 통해 더 많은 소상공인과 사업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노력할 것”이라며 “지역경제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경제의 주역 소상공인과 동고동락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육군 중대장·경영학 석사 출신의 김홍 센터장 다운 자신만만한 포부다.
김 센터장은 CU 편의점 프랜차이즈 본사 컨설턴트, 르노삼성자동차 지점장,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남 청년창업사관학교 센터장, 행정사, 소상공인경영컨설턴트(경제고용진흥원, 전북경제통상진흥원) 등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상공인들 더팀목이 된다는 각오다.
광주 서구(구청장 김이강)의 고용 증대와 경제 선순환 및 도시가 살아나고 활력을 찾는 사람이 모이고 웃음과 행복이 넘쳐나는 소상공인 시대를 열기 위한 구정 목표와 연계해 소상공인만들을 위한 단체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서구 소상공인지원센터의 활동에 시민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hk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해남군, 5월 3~5일 '해남공룡대축제' 개최
- 여수상의, 지역 인재 발굴·취업 NON-STOP 지원
-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 마무리…8만여 명 방문
- 전북자치도의회, 치유 음식관광 활성화 연구회 본격 활동 시작
- 정동영 의원 "대광법 개정안 본회의 통과 환영…전북 교통 인프라 획기적 전기 마련"
- 강진군, '빈집재생지원 사업지구' 선정
- 서거석 전북도교육감, 학원장들과 불법과외 근절 대책 논의
- [기획] 남원시, 지방소멸 극복 선도…청년·출산·정주 정책 '성과 눈에 띄네'
- 전북자치도교육청, 직업계고 취업로드맵 개발·보급
- “주민 지지 없인 통합 불가”… 유희태 완주군수, 지방시대위 결정에 강경 입장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문화해설 로봇 ‘큐아이’, 만화박물관서 ‘K-콘텐츠’ 알린다
- 2해남군, 5월 3~5일 '해남공룡대축제' 개최
- 3여수상의, 지역 인재 발굴·취업 NON-STOP 지원
- 4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 마무리…8만여 명 방문
- 5전북자치도의회, 치유 음식관광 활성화 연구회 본격 활동 시작
- 6정동영 의원 "대광법 개정안 본회의 통과 환영…전북 교통 인프라 획기적 전기 마련"
- 7강진군, '빈집재생지원 사업지구' 선정
- 8대한항공-美 안두릴, 유·무인 복합능력 향상 위해 ‘맞손’
- 9서거석 전북도교육감, 학원장들과 불법과외 근절 대책 논의
- 10남원시, 지방소멸 극복 선도…청년·출산·정주 정책 '성과 눈에 띄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