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해태아이스크림 ,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K-BPI)’ 3개 부문 1 위
경제·산업
입력 2023-03-24 09:48:39
수정 2023-03-24 09:48:39
서지은 기자
0개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빙그레는 바나나맛우유•요플레와 해태아이스크림 부라보콘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각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 관리 모델에 의거하여 1999년부터 매년 조사결과를 발표한다.
올해 조사에서는 빙그레의 바나나맛우유가 가공우유 부문 16년 연속 1위, 요플레가 떠먹는 요거트 부문 1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해태아이스크림의 부라보콘은 4년만에 아이스크림 부문에서 1위를 되찾았다. 2007년부터 2019년까지 아이스크림부문 13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총 17차례 1위에 선정됐다.
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제품들 모두 오랜 기간동안 많은 사랑을 받으며 각 부문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품질과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더욱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李대통령, 23~24일 방미…이시바 총리와 첫 한일 정상회담
- KAI, AI 기반 전술개발·훈련용 모의비행훈련체계 납품
- 동구전자 무인카페 티타임A1, '카페&베이커리 페어' 참가
- 에이치엠넥스, 당기순이익 35억원…하반기 SK하이닉스 ‘청주 M15X’ 확장 수혜
- 크리에이트립, 대만 외국인 대상 안과 시술 설명회 마무리
- 대한항공·델타항공, 인천-애틀랜타 노선에 ‘IRBS’ 정식 도입
- 티웨이항공, 중앙아시아 타슈켄트·비슈케크 특가 프로모션
- HD현대, 외교부장관·주한미국대사대리와 한·미 조선협력 모색
- 유니원, 2025 기후테크 스타트업 어워즈 개최
- 교촌에프앤비, 2분기 영업익 93억…전년比 '흑자 전환'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李대통령, 23~24일 방미…이시바 총리와 첫 한일 정상회담
- 2KAI, AI 기반 전술개발·훈련용 모의비행훈련체계 납품
- 3동구전자 무인카페 티타임A1, '카페&베이커리 페어' 참가
- 4이천시, 경기도 첫 벼 수확…"국립한경대, 극조생종 신품종 개발 성과"
- 5해남군, 'RE100 산단'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시동
- 6메리츠금융지주, 2분기 순이익 7376억원…역대 최대
- 7대웅 ‘마이크로니들’ 흡수율 주사제 대비 80%…약물 전달 효율 입증
- 8김보라 안성시장, '안성의 밤' 이벤트
- 9금융위원장 이억원 前 기재부 1차관·금감원장 이찬진 변호사 지명
- 10인천, AI와 바이오로 미래 도시 그릴 수 있을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