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해태아이스크림 ,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K-BPI)’ 3개 부문 1 위
경제·산업
입력 2023-03-24 09:48:39
수정 2023-03-24 09:48:39
서지은 기자
0개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빙그레는 바나나맛우유•요플레와 해태아이스크림 부라보콘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각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 관리 모델에 의거하여 1999년부터 매년 조사결과를 발표한다.
올해 조사에서는 빙그레의 바나나맛우유가 가공우유 부문 16년 연속 1위, 요플레가 떠먹는 요거트 부문 1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해태아이스크림의 부라보콘은 4년만에 아이스크림 부문에서 1위를 되찾았다. 2007년부터 2019년까지 아이스크림부문 13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총 17차례 1위에 선정됐다.
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제품들 모두 오랜 기간동안 많은 사랑을 받으며 각 부문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품질과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더욱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SK에코플랜트, 조직개편…‘하이테크’ 조직 신설
- 2국감 선 이복현…우리금융 월권·직권남용 등 '뭇매'
- 3선수금 10조 달하는 상조시장…“제2 머지·티메프 우려”
- 4현대차-도요타, AI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 ‘맞손’
- 5보훈공단, 캐릭터 행복이·태극이 스티커 무료 배포
- 6KGC인삼공사 “홍삼, 식약처서 혈당조절 기능성 인정”
- 7“K디자인 미래 만나요”…‘서울디자인’ DDP서 개막
- 8네카오, 3분기 실적 ‘희비’...“AI 혁신 관건”
- 9중기중앙회 “중소기업도 로켓배송”…쿠팡과 맞손
- 10마사회, 중소기업기술마켓 통합 공모…"中企 성장 지원"
공지사항
더보기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