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시시호시’, 한국관광공사와 MOU…음식관광기념품 알리기 ‘속도’
경제·산업
입력 2023-03-28 16:51:00
수정 2023-03-28 16:51:00
서지은 기자
0개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롯데백화점은 한국관광공사와 음식 관광 기념품 알리기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에서 운영하는 라이프 스타일 큐레이션샵 '시시호시'가 28일 '한국관광공사'와 '음식관광기념품 발굴 및 육성 지원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롯데백화점의 '시시호시'와 '한국광광공사'의 업무협약은 2021년 11월 최초로 진행되어, 지난해 '경북 영덩 대게 게딱지장', '경북 안동 조청 캐러멜', '전남 고흥 유자 샌드웨이퍼' 등 우리나라 지역의 특산품들을 활용한 음식 관광 기념품 8종을 상품화 하는데 성공했다.
특히, 단순 상품화를 넘어 롯데백화점 본점과 성수동에서 팝업을 진행하고 DDP에서 열린 관광기념품 박람회에도 참여하는 등 우리나라 음식관광기념품을 알리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사는 더욱 긴밀한 협업을 통해 다양한 음식관광기념품 개발과 국내외 판로 확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