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플, 푸드 큐레이션 커머스앱 '싱글' 론칭
경제·산업
입력 2023-03-31 08:05:00
수정 2023-03-31 08:05:00
정의준 기자
0개
푸드 큐레이션 스타트업 비플은 인공지능 기반의 푸드 큐레이션 커머스앱 '싱글(Cingle)'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싱글'은 제철 농산품부터 유기농 건강 먹거리까지 다양한 식품들을 엄선해 큐레이션하는 서비스러 탐색과 구매 이력에 맞춰 인공지능 추천 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엄선된 상품과 함께 이용자가 원하는 먹거리에 맞는 다양한 테마와 미식 콘텐츠를 추천하며, 아직 수확되지 않은 예약판매 상품들의 경우, 수확 일정 내에서 원하는 배송일을 지정하거나 배송지를 변경하는 등 예약판매에 특화된 서비스도 제공한다.
비플은 신선 농산품의 예약판매 서비스로 생산자의 수취율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상품 가치를 높이는 활동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플랫폼에서 인정받아 왔다. 특히 100여 개 이상의 농가와 함께 농산품이 수확되는 시기에 가장 합리적인 가격과 유통 과정으로 예약 판매를 진행해 왔다.
업체 관계자는 "비플은 앞으로 미식생활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들을 발굴해 큐레이션하는 서비스를 확대하고 인공지능 추천 서비스, 스마트팜 상품 제안, 식생활 콘텐츠 다양화로 식품 구매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플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주관하고 노틸러스인베스트먼트와 특허법인지원이 운영하는 과학벨트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