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플, 푸드 큐레이션 커머스앱 '싱글' 론칭
경제·산업
입력 2023-03-31 08:05:00
수정 2023-03-31 08:05:00
정의준 기자
0개

푸드 큐레이션 스타트업 비플은 인공지능 기반의 푸드 큐레이션 커머스앱 '싱글(Cingle)'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싱글'은 제철 농산품부터 유기농 건강 먹거리까지 다양한 식품들을 엄선해 큐레이션하는 서비스러 탐색과 구매 이력에 맞춰 인공지능 추천 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엄선된 상품과 함께 이용자가 원하는 먹거리에 맞는 다양한 테마와 미식 콘텐츠를 추천하며, 아직 수확되지 않은 예약판매 상품들의 경우, 수확 일정 내에서 원하는 배송일을 지정하거나 배송지를 변경하는 등 예약판매에 특화된 서비스도 제공한다.
비플은 신선 농산품의 예약판매 서비스로 생산자의 수취율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상품 가치를 높이는 활동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플랫폼에서 인정받아 왔다. 특히 100여 개 이상의 농가와 함께 농산품이 수확되는 시기에 가장 합리적인 가격과 유통 과정으로 예약 판매를 진행해 왔다.
업체 관계자는 "비플은 앞으로 미식생활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들을 발굴해 큐레이션하는 서비스를 확대하고 인공지능 추천 서비스, 스마트팜 상품 제안, 식생활 콘텐츠 다양화로 식품 구매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플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주관하고 노틸러스인베스트먼트와 특허법인지원이 운영하는 과학벨트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입 안이 건조해 불편할 땐 인공타액 ‘드라이메디겔’
- 일동생활건강, 유튜버 ‘비타민신지니’ 콜라보 신제품 ‘지큐랩’ 2종 출시
- 정용진, G마켓 살릴까…신세계·알리바바 JV 의장 선임
- 슬림폰 전쟁 ‘옛말’…삼성·애플, 소비자 외면에 ‘전략 변경’
- 자동차업계 ‘시름’…관세·中경쟁·탄소감축 ‘삼중고’
- ‘취임 1년’ 이한우 현대건설 대표…“수익구조 과제”
- LG엔솔, 우주용 배터리 개발 참여…“사업 다각화”
- 넥슨, 3분기 실적 역성장…4분기 반등 시험대
- 크래프톤, ‘자발적 퇴사선택 프로그램’ 공지
- 셀트리온 소액주주 집단행동…“주가 횡보 책임져라”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 센텀2지구 1단계 2공구 조성공사 20일 착공…사업 '본궤도' 올라
- 2남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산림조합 후원으로 김장나눔 본격 추진
- 3한화생명금융서비스-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고용증진 업무협약 체결
- 4KB국민카드, 'KB 알레그로' 첫 정기연주회 개최
- 5캠코, 부산경찰청에 '여성폭력 피해자 임시숙소' 지원
- 6KB골든라이프케어, 고객 맞춤형 통합케어시스템 오픈
- 7KB손보, 자립준비청년 풋살 구단 '런런 FS' 2기 창단
- 8NH농협카드, '강원 관광 소비 활성화 캠페인' 진행
- 9ABL생명, 자립준비청년 지원 기부금 3억원 전달
- 10IBK저축銀, '모임통장' 출시 이벤트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