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씨게이트, 광주기독병원에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 오픈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포씨게이트(대표 김진우)가 지난 20일 광주기독병원(병원장 최용수)에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신규 오픈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오픈하는 광주기독병원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는 스마트병원용 프레임워크인 큐어링크 솔루션을 기반으로 제공되며, 별도의 앱 설치나 창구 방문 없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진료 정보 확인, 당일 검사내역 안내, 외래 진료 절차 안내, 예약 변경 및 취소, 건강증진센터 예약 안내, 주차등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광주기독병원 채널에서 발송된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환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으며, 외래진료 절차를 동영상으로 남녀노소 모든 이용자가 언제나 편리하게 병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특히 이전 1차 오픈을 시작으로 하반기 2차 오픈을 통해 고도화 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향후 2차에서는 하이패스 등록, 모바일 외래수납, 모바일 입원 중간비 수납, 모바일 퇴원비 수납, 진료비 영수증 보기, 기타 안내사항, 제증명발급서비스, 진료대기 순번안내 등 고도화된 기능을 탑재할 계획이다.
김진우 포씨게이트 대표는 “광주기독병원에서 오픈하는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스마트한 병원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1∙2차에 걸친 서비스 오픈을 통해 지속적인 서비스 추가를 진행할 예정으로 병원을 이용하는 환자 만족도 제고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포씨게이트는 진료비 수납 키오스크 등 병원 자동화 서비스를 전국 주요 종합병원 및 국공립병원 내원객에 제공하고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연천군, ‘군인가족의 날’ 페스티벌 축제 열려
- 2대우건설, 스마트 기술로 현장 바꾼다
- 3여수시의회, 추석 맞아 사회복지시설 15곳 위문…생필품 꾸러미 전달
- 4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유), 수성알파시티에 첨단 스마트물류센터 구축
- 5대구시, 현장소통 '대구 토크'로 시민 공감시정 펼친다
- 6화성 가을 축제 열기..시민이 주인공 된 정조효문화제
- 7대구·경북이 함께 달리는 APEC 열차, 정상회의 성공 향한 염원
- 8대구광역시, 미래모빌리티 선도도시 도약 박차
- 9여수기업사랑협의회, ‘여수 미래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10남양주시·시의회, 팔당 규제개선 서명운동 마무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