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서울시와 손잡고 ‘명동 페스티벌’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3-04-25 09:01:35 수정 2023-04-25 09:01:35 이호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명동 페스티벌 포스터.[사진=롯데백화점]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롯데백화점은 서울시와 함께 명동 페스티벌을 열고, 명동 상권 활성화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명동 페스티벌 2023’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내외국인 관광객 유입을 확대하고 명동 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서울시와 롯데백화점이 공동으로 기획한 행사다.

 

서울시가 서울 전역에서 진행하는 서울 페스타의 일환으로, 명동 지역은 롯데백화점이 행사 주최에 나서 축제를 주도한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명동 거리예술의 거리로 탈바꿈한다. 이를 위해 국내 아티스트 그라플렉스(Grafflex)’와 손잡고 명동 상권의 거리, 공실 상가, 낡은 시설물 등에 작가가 고안한 그래픽을 입힐 계획이다. 본점의 영플라자를 시작으로 명동 예술극장까지 약 200미터의 거리에는 대규모 바닥화를 선보이고, 거리 주변을 캐릭터와 아트워크 등으로 연출한다. 특히 명동의 첫 글자인 을 본 따 만든 명동 페스티벌의 전용 캐릭터 미응이의 쉬는 모습, 인사하는 모습, 걸어가는 모습 등 익살스런 캐릭터의 모습을 명동의 거리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본점 영플라자에서는 대형 파사드를 통해 작가의 아트 워크가 담긴 비주얼 영상을 상영할 계획이다.

 

명동길에는 다양한 체험 행사를 연다. 먼저 행사 시작 첫날부터 행사 종료일인 다음달 7일까지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속 화면처럼 연출한 명동 거리의 곳곳을 돌며 미션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미션을 해결한 후 스탬프 투어를 완료하면 본점 영플라자 옥상공원에서 선착순으로 리워드 굿즈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명동 페스티벌 관련한 사진 3장과 지정 해시태그를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특별 감사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명동 상권의 상인회와 함께 선착순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페스티벌 기간 중 백화점에서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명동길의 음식점, 카페, 미용실 등 지정된 40여개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지정 상점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행사 안내소에서 페스티벌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경품 뽑기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명동 예술 극장 앞에는 초대형 벌룬 작품과 함께 테이블 등을 설치해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휴게 공간도 조성한다. 이 밖에도 다음달 3일에는 롯데백화점의 친환경 ESG 프로그램인 리얼스마켓(RE:EARTH MARKET)’을 열어 명동길에 일대에서 플로깅을 통해 쓰레기를 주워 오는 시민들에게 친환경 굿즈도 증정할 계획이다.

 

백화점 내에서도 페스티벌 기간 동안 명동을 찾는 고객들을 위한 행사를 연다. 영플라자 1층 카페 커넥티드에서는 지난 겨울 용평 스키장에서 열었던 팝업스토어 롯백양조가 명동 페스티벌의 테마를 담아 다시 찾아온다. 이번 롯백양조는 아티스트 그라플렉스의 아트워크를 활용한 아트 굿즈샵으로, 수제 맥주 브랜드인 어메이징 브루어리와 협업한 한정판 맥주를 포함해 20여종의 기념 아트 기념품, 명동길 40주년 한정판 굿즈 등을 판매할 계획이다. 그라플렉스 작가의 작품 전시, 아트 클래스, 체험 프로그램 등도 함께 선보인다. 이 밖에도 페스티벌 기간 동안 영플라자 옥상공원에서는 고객들이 쉬며 즐길 수 있도록 이벤트 존을 조성해 상시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명동 페스티벌의 공식 오프닝 세리머니(ceremony)’는 오는 305시에 명동 길 입구에서 진행한다. 이 자리에는 서울시장, 중구청장, 백화점 관계자 등이 참석해 행사를 축하하고, 대형 벌룬 퍼레이드 및 풍선 증정 행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hojinlee9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