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포뮬러 E '사빅 베를린 E-PRIX' 마쳐…"아이온 타이어 장착"

[서울경제TV=박세아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 이하 포뮬러 E)'의 ‘2023 사빅 베를린 E-PRIX(2023 SABIC BERLIN E-PRIX)’ 경기가 성공리에 막을 내렸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2일과 23일(현지시간) 이틀간 열린 이번 경기는 포뮬러 E 시즌9의 첫 유럽 대회이자 베를린에서 열리는 아홉 번째 대회로 7∙8 라운드 더블헤더(Double Header, 두 라운드의 경기를 한 주 안에 펼치는 방식) 형태로 치러졌다.
대회에 참여한 드라이버들은 대회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인 한국타이어의 ‘아이온(iON)’을 장착하고 경기 내내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선보였다. 다소 거친 슬라브 콘크리트 노면과 더불어 비로 인해 노면 마찰력이 낮아진 까다로운 경기 조건에서도 ‘아이온’은 이번에도 뛰어난 접지력과 핸들링 등 일관된 퍼포먼스로 드라이버들의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지원했다
치열한 접전 끝에 7라운드와 8라운드 대회 우승은 각각 ‘재규어 TCS RACING(JAGUAR TCS RACING)’의 ‘미치 에반스(Mitch Evans)’, ‘인비젼 레이싱(ENVISION RACING)’의 ‘닉 캐시디(Nick Cassidy)’에게 돌아갔다. 7라운드에서는 ‘마세라티 MSG 레이싱(MASERATI MSG RACING)’ 소속 ‘막시밀리안 귄터(Maximilian Günther)’가 3위의 성적을 거두며 마세라티팀도 시즌 첫 포디엄에 올랐다.
8라운드에서 시즌 첫 우승을 거머쥔 ‘닉 캐시디’는 “경기 내내 밀고 나가며 우승까지 차지할 수 있었던 건 한국타이어 아이온의 뛰어난 일관성 덕분이었다”라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psa@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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