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청·국방부·병무청, ‘2023년 국방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3-05-08 09:37:26
수정 2023-05-08 09:37:26
김효진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국방부는 국방 공공데이터 활용 확산을 추진하고 국방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해 8일부터 7월 9일까지 ‘2023년 국방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방부·병무청·방사청이 최초로 공동개최했다. 활용 가능한 데이터 범위를 확대하고, 융·복합 데이터를 발굴해 국방 공공데이터에 대한 일반 국민의 이해도와 관심도를 높이고 데이터 기반 창업 및 혁신성장에 기여 하고자 개최됐다.
공모부문은 국방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아이디어 기획과 서비스 개발(모바일앱, 웹서비스) 2개 부문이며 개인·기업·학생 등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부문별 국방부 장관상 수상작은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멘토링 서비스도 지원할 예정이다.
접수 방법, 심사 등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방부 누리집 또는 국방부 공공데이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에어인디아 추락 초기 조사 결과…"원인은 연료 스위치 차단"
- 미-EU 무역합의 임박…농산물·자동차 관세 막판 쟁점
- 오픈AI, 윈드서프 인수 무산…구글, 핵심 인재 확보
- 트럼프, 구리에 50% 관세 예고…산업계 긴장
- 정부, 우크라이나 복구 회의 참석…재건 참여 의지 표명
- 국제회의서 재확인된 한미일 협력…北엔 대화 메시지
- 기름값 4주 만에 하락…"다음 주도 하락 전망"
- 유클리드소프트, 일경험 사업 통해 청년 언론인 지원
- 김해공항 국제선 활기…"中 노선 회복·LCC 수요 증가 영향"
- [부동산 캘린더] 내주 5322가구 분양…"전국서 다양한 물량 공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