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SNS 기자단과 소상공인·전통시장 정책 알려요”
대국민 SNS 기자단 발대식…90명 활동
온누리상품권, 스마트공방 등 정책 전파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지난 10일 소진공 대전 전용교육장에서 개최된 발대식을 시작으로 대국민 SNS 기자단 90명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대국민 SNS 기자단은 백년가게·백년소공인, 온누리상품권, 스마트공방 기술보급,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 사업 등에 관한 정책안내와 체험수기를 온라인으로 홍보·확산한다.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3일까지 약 일주일간 공단 지원사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일반인을 대상으로 신청접수를 받은 결과, 신청자 280명 중 SNS 활동이 활발하며, 콘텐츠 제작경험이 있는 참여자 최종 90명을 선정·구성했다.

지난 10일 대전 서구 소진공 교육장에서 대국민 SNS 기자단 90명의 발대식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소진공]
선발된 기자단은 5월부터 10월까지 총 6개월 동안 활동한다. △백년가게·백년소공인 소개·체험후기 △온누리상품권 이벤트 취재·사용후기 △스마트공방 사업소개·소상공인 디지털 전환스토리 취재 △온라인 시장진출 교육에 대한 체험기에 관한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공단 블로그 및 유튜브 등 공식채널에서 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기자단으로 선발된 90명에게는 콘텐츠 제작과 홍보활동에 대한 소정의 활동비가 지원되며, 활동종료 후 우수 기자단으로 선정될 경우 포상도 실시할 계획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국민 SNS 기자단을 통해 수요자 입장의 다양한 현장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지원사업과 관련한 유익한 정보가 널리 알려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소진공은 국민 기자단과 함께 생동감 있는 영상과 SNS 콘텐츠들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csju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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