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카카오와 ‘온라인 셀러 라이콘 기업’ 양성 과정 운영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e커머스 플랫폼 기업인 카카오와 민관 협업을 통해 온라인셀러 양성과정에 참여하는 소상공인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온라인셀러 양성과정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소상공인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과정으로 6월부터 12월까지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에 입점 중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단계별 교육(기초→심화→실전)과 성장 바우처를 제공한다.
‘카카오톡 쇼핑하기’에 입점한 120명을 선발하며 선정된 업체들은 각 플랫폼사에서 제공하는 우수한 e커머스 교육과 라이브커머스 기획·운영 등 연계 지원을 받게 된다.
오는 5월 24일부터 소상공인 온라인정책지원 플랫폼 ‘소상공인24’에서 ‘카카오쇼핑 더하는가치’ 교육과정을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소상공인은 기업가형 온라인 셀러로 성장하기 위해 대면·비대면 교육과 실습을 병행하게 된다.
기본 커리큘럼 및 카카오톡 스토어 판매전략 코칭을 진행하는 ‘기초공통교육’ 후 기초단계 교육생 중 우수성과자를 대상으로 상품전략 1대 1 코칭, 톡스토어 마케팅 실전 교육을 진행하는 ‘심화·실전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생 전원은 기본과정으로 시작해 단계별 미션 및 평가를 거치며, 최종단계로 성장한 교육생들에게는 ‘카카오 파트너스 라이브 실습과정’ 커리큘럼 제공, 심사를 통한 ‘카카오톡 선물하기/메이커스’ 플랫폼 연계 입점 지원 등 혜택을 부여한다.
특히 이번 카카오쇼핑 ‘더하는가치’ 과정에는 스타 강사 MKYU의 김미경 대표가 커머스 특화 강연을 포함해 실전과정 전반의 코칭을 지원할 예정이다.
추진 절차는 교육생 모집→평가·선정→단계별 교육·실습→교육생 시상을 진행하며, 올해 12월 우수 교육생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성과를 공유·발표하는 ‘성과공유대회‘를 개최한다.
교육과정 신청은 ‘소상공인24 - 지원사업 신청’에서 할 수 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최근 중기부에서 발표한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대책에 맞추어 교육을 기획하게 됐다”라며 ”우수한 민간기업과의 협업으로 시너지를 극대화해 소상공인의 혁신성장을 돕고, 이들이 온라인 셀러 라이콘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나가겠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사법당국 이어 금융당국도 MBK 옥죄기…금감원, MBK 산하 투자자문사 검사 착수
- 리브랜딩 2년 이니스프리…‘제주’ 뗐더니 실적 뚝
- ‘추가비용 나몰라라’…SI업계, 공공기관 소송 증가
- “밑 빠진 독에 물 붓기”…SK이노, 또 중복상장 논란
- ‘압·여·목·성’ 토허제 1년 더 연장…‘풍선 효과’ 확산 우려
- 트럼프발 관세 충격…현대차·기아 “가격 안올린다”
- 탄핵 선고 하루 앞둔 네카오…“트래픽 폭주, 전면 대응”
- 윌라, 현대백화점서 ‘리스닝 라이브러리’ 체험 공간 공개
- 에스토니아 비즈니스 허브, 친환경 에너지 사절단 방한 행사 성료
- 기아, LG전자와 맞손…모빌리티 공간 솔루션 ‘PV5 슈필라움’ 선봬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기장군, 좌광천 일원에 튤립 2만5000본 심어 꽃길 조성
- 2사법당국 이어 금융당국도 MBK 옥죄기…금감원, MBK 산하 투자자문사 검사 착수
- 3전북교육청, 산불 피해 지원 성금 모금…4일부터 교직원 참여
- 4전북자치도교육청, 초등학생 대상 컴퓨터 기반 평가시스템 도입
- 5완주군, 주민참여예산 98억 확대 공모…30일까지 접수
- 6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협의회, 상위인증 완주군 방문…2025 정책 협력 논의
- 7무주군, 세계태권도 옥타곤다이아몬드·그랑프리 챌린지 유치
- 8진안군, 파크골프 전문기업과 손잡고 전국대회 추진
- 9전주시, 벚꽃길 특별노선 운영…전기 마을버스 하루 10회 운행
- 10전북자치도, 美 관세정책 대응 나서…도내 수출기업 보호 총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