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뮤지컬 ‘야구왕, 마린스!’ 7월 5일 개막

전국 입력 2023-05-23 13:13:47 수정 2023-05-23 13:13:47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지금껏 보지 못한 NEW 스포츠 뮤지컬 탄생
서울과 부산에서 각각 오디션 진행, 박진감 넘치는 무대 선사

‘야구왕, 마린스 포스터.[사진 제공=부산시민회관]

[부산=김정옥 기자]국내 1위 인기 스포츠야구와 세계가 주목하는‘K-뮤지컬의 만남 야구왕, 마린스75일 부산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초연 무대를 시작으로 16일 까지 총 12회에 걸쳐 무대를 선보인다. 

 

창작 뮤지컬 야구왕, 마린스!’는 문화 도시 부산의 버팀목으로 시민과 함께 해온 부산문화회관과 창작 뮤지컬 세계화의 선두주자 라이브가 약 2년에 걸쳐 공동 기획, 제작한 작품이다.

 

부산의 문화 아이콘이자, 국내 1위 인기 스포츠 야구를 소재로 한 이번 공연은 국내는 물론 세계화를 목표로 기획된 창작 뮤지컬이다.

 

야구왕, 마린스!’는 가상의 부산 유소년 야구단 마린스 리틀야구단을 배경으로 전국 최강을 꿈꾸는 그들의 꿈과 열정, 갈등과 화해, 성장과 우정을 그렸다. 최약체를 탈피하고 전국 최강을 향해 나아가는 유소년 선수들의 성장과 우정을 감동적으로 그려내는 동시에 야구를 연상시키는 역동적인 퍼포먼스와 실제 응원전을 방불케 하는 신나는 뮤지컬 음악으로 가족 관객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마린스 리틀야구단을 중심으로 라이벌 구단 크로우즈’, 해설과 캐스트, 응원단, 마스코트 등 온스테이지 에서만 19명의 배우가 출연하여 풍성하고 화려한 무대를 선사한다.

 

창작뮤지컬 야구왕, 마린스!’의 공동 제작사 부산문화회관과 라이브는 327일 서울, 420일 부산에서 각각 주조연 배우 오디션을 진행, 역량 있는 배우들은 선발했다.

 

오디션에서는 부산 출생 및 거주자, 부산, 울산, 경남 소재 대학 재학생 또는 졸업자를 우대 조건으로 참여를 적극 독려해 10:1의 경쟁률을 뚫은 실력 있는 배우 22명과 주연급 배우 4명을 캐스팅, 26명의 역량 있는 배우들과 함께한다.

 

그 중 부산 지역 청년 예술인으로는 배우 9인과 스태프를 포함해 30명이 참여한다.

 

강병원 프로듀서는 연기, 노래, 안무는 물론 스포츠 뮤지컬의 특성상 역동적인 퍼포먼스에 능한 역량 있는 배우를 발굴했다캐스팅한 배우들에게 야구 트레이닝도 병행하여 더욱 완벽한 무대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작품에는 한국 뮤지컬 시장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스태프들이 대거 참여해 주목받고 있다.

 

이정필 부산문화회관 대표이사는지역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이번 공연에 재능 있는 많은 부산의 청년예술인들이 함께 했다고 말했다.

 

강병원 라이브 대표는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 야구를 소재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스포츠 뮤지컬로 제작,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에서 주목받을 수 있는 문화적 소프트파워를 갖춘 글로벌 콘텐츠로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kjo571003@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