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ICT융합센터, 정부세종청사에 스마트조직도 납품
경제·산업
입력 2023-05-28 09:24:00
수정 2023-05-28 09:24:00
정의준 기자
0개
차세대ICT융합센터는 행정안전부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입주에 맞춰 스마트청사안내시스템 ‘한눈에조직도’를 납품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기존 공공기관에서 활용중인 인쇄물 방식 조직도를 부서 홍보 영상 및 안내, 직원 업무분장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제공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변경해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근무여건 향상과 민원인 만족도 향상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한눈에조직도’는 내부행정시스템 연동 및 동기화, 업무 및 직원 검색, 조직도 및 좌석배치도 기능, 청사안내 및 부서 소개, 정보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특히 쉽고 간편하게 정보를 관리할 수 있으며, 인쇄 비용 절감 등 다양한 장점을 갖추고 있다.
차세대ICT융합센터 관계자는 “기존 종이, 아크릴, 인쇄물로 공지되었던 조직도는 조직의 구성원이 바뀌는 등 정보를 실시간으로 적용하지 못해 민원인들은 물론 구성원들에게 불편했다”며 “디지털 뉴딜 사업 추진 이후 비대면 서비스가 확대되고, 페이퍼리스 업무 환경이 조성됨에 따라 정부세종청사 다른 부처들도 단계적으로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행안부 관계자는”스마트조직도 도입을 통해 조직의 업무 운영 환경을 현대화하고 조직 내의 협업과 민원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며, 청사의 성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적자 '2조' 줄인 LG디스플레이…"올해 턴어라운드"
- LG엔솔, 지속가능 경영 100대 기업 선정…"탄소 중립 목표 높게 평가"
- 포스코청암재단, 박문정 포스텍 교수 등 포스코청암상 수상자 선정
- 무협, 한·아프리카 경제협력위 발족…남아공 신규 사무소 설치
- LG전자, 네이버클라우드 '맞손'…"스마트 오피스 공략"
- 아티스트메이드, ‘유니버스오브유니폼’ 통해 한복형 유니폼 선보여
- CU, 가성비 색조 화장품 판매…"뷰티 플랫폼 역할 강화"
- 멘토즈, 독서실 학습관리 플랫폼 ‘미라클 플래너’ 공개
- HMM,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1년 내 주주환원 2.5조원 이상"
- 현대제철, 작년 영업이익 3,144억원…전년比 60.6%↓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