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희망리턴패키지 재취업 특화교육기관 모집

경제·산업 입력 2023-05-30 08:47:00 수정 2023-05-30 08:47:00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재취업 특화교육 운영 기관 신청·접수
교육과정 개발, 운영·우수사례 발굴 등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경. [사진=소진공]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폐업(예정) 소상공인의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2023년 희망리턴패키지 재취업 특화교육교육기관을 612일까지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희망리턴패키지 재취업 특화교육은 폐업(예정) 소상공인의 취업 연계가 가능한 기업(기관)을 선발굴 하고 인재상에 따라 교육과정을 특화해 교육 후 실질적인 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교육기관은 폐업 소상공인 수요에 기반한 재취업 특화 교육과정 개발·관리 교육과정 운영 및 수료생 대상 취업연계 우수사례 발굴 등을 실시한다.

 

선정규모는 3개 기관 내외로 ‘23년 희망리턴패키지 재취업·재창업 교육기관은 중복참여가 불가하며, 기관당 100명 이상의 교육수료생을 목표로 최대 2억 내외 예산으로 운영된다.

 

신청자격은 전직을 희망하는 폐업(예정) 소상공인 대상 실효성 있는 재취업 교육을 수행할 역량을 갖춘 비영리 기관 및 단체로서, 자세한 요건은 공고문 상세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교육기관은 교육과정별 특수성을 고려해 최종 교육 프로그램()을 제시해 소진공과 세부협의를 통해 최종 운영 예산을 결정한다.

 

모집관련 신청경로 및 상세내용은 소진공 누리집 및 희망리턴패키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는 525일부터 612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희망리턴패키지 재취업 특화교육은 폐업 소상공인의 재취업 경로를 다각화해 재기를 도와드리는 뜻깊은 지원사업이라며, “소상공인의 새로운 출발을 위해 양질의 교육을 운영할 수 있는 교육기관을 선정해,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