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공사, 2023 아르피나 부산여행 체험수기 공모전 개최
9월말까지 진행, 일반부·청소년부·외국인특별상 부문 등 시상 강화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부산도시공사(BMC) 아르피나는 6월부터 9월 말까지‘제2회 부산여행 체험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2022녀 공모전 개최 결과 100여건의 부산여행 수기 작품이 접수됐다.
평가를 통해 15건의 작품을 선정, 작품집을 발간했다.
부산 체류형 관광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해 올해는 시상을 강화하고 공모전을 확대한다.
올해 공모전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여러분과 함께한 특별한 부산 이야기를 들려주세요”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따라서 누구나 공감할만한 부산에 대한 관광객들의 여행 스토리를 짧은 수기 형태로 공개 모집해 우수작품은 소책자로 발간할 계획이다.
또 부산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체류형 콘텐츠로 개발, 공유하고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올해는 시상을 일반부와 청소년부로 나눠 진행한다. 미래의 주역이 될 청소년 부문의 시상을 늘렸으며, 외국인 특별상도 마련하여 부산 방문 외국인들에게 소중한 추억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수여되며, 최우수상은 아르피나‘한달살기’무료숙박권 및 국민관광상품권 200만원 등 300만원 상당의 부상이 주어진다.
우수상과 외국인 특별상은 아르피나 ‘보름살기’무료숙박권, 국민관광상품권 150만원 등 225만원 상당, 장려상은 아르피나 무료숙박권, 국민관광상품권 및 부산 대표 관광콘텐츠 무료체험권 등 35만원 상당의 혜택이 주어진다.
부산에서 2박 이상 여행한 사람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참가 희망자는 아르피나 홈페이지에서 접수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8월 1일부터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르피나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용학 BMC 사장은“작년에 이어 올해도 많은 관광객들이 부산을 찾고 또 부산여행에 대한 기억이 좋은 이야기로 펼쳐지길 기대한다”며 “올해는 2030 세계박람회 개최장소가 선정되는 해인만큼 부산이 선정될 수 있도록 더욱 많은 이벤트를 통해 관광객들이 다채로운 부산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문화 4人4色 | 전승훈] 미생(未生)이 완생(完生)에 이르는 과정, 그리고 우리의 기록
- '45일간 빛의 마법'…'2025 함평 겨울빛 축제' 개막
- 순창군, 제18기 농업농촌혁신대학 졸업식 개최
- 장수군, 고액·상습 지방세 체납자 명단 공개
- 장수군, 지방규제혁신 경진대회서 '장관상' 수상
- '2026 부산 세계도서관정보대회 국가위원회' 닻 올랐다…출범식 열려
- 화성특례시,‘2025년 감염병 예방관리사업 성과보고회’
- 안산시, 하반기 청년인턴 기업탐방 프로그램 진행
- 평택시, '청소년 안전망 보고회' 개최
- 의왕시, 내손동 한전자재센터 이전부지 도시관리계획 변경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미생(未生)이 완생(完生)에 이르는 과정, 그리고 우리의 기록
- 2공정위, 신동열 사무처장·유성욱 조사관리관 임명
- 3빌리엔젤, '결 봉사단'과 케이크 나눔 봉사활동 전개
- 4트럼프 “45년형 복역 중인 에르난데스 前 온두라스 대통령 사면”
- 5中, 일본행 항공편 900여편 중단…‘대만 유사시 개입’ 파장 확산
- 6아마존, 외부 AI 접속 봉쇄…“AI 쇼핑 차단 조치 강화”
- 7에어버스 A320 계열 대규모 리콜…비행 안전 소프트웨어 결함 확인
- 8트럼프 “바이든 오토펜 서명 문서 모두 무효”…효력 전면 중단 선언
- 9한·노르웨이 국방장관 회담…미래전·방산 협력 확대 논의
- 10국가 전산망 마비 두 달 만에…국정자원 원장 대기발령 조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