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금융그룹, 복지재단에 이동식 빨래방 차량 기증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웰컴금융그룹은 지난 31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웰컴금융타워에서 사회복지재단 웰컴복지재단에 이동식 빨래방 차량을 기증했다고 2일 밝혔다.
웰컴금융그룹이 기증한 이동식 빨래방 차량은 웰컴복지재단의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동식 빨래방은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을 직접 방문해 부피가 대형 빨랫감인 겨울 이불을 수거·세탁·건조까지 완료해 각 가정 및 기관으로 배달해준다.
이동식 빨래방 차량에는 대형 세탁기 2대와 건조기 2대가 설치되어 있어 가정에서 직접 하기 어려운 대형 빨랫감도 세탁이 가능해 독거 노인 및 장애인 가정의 겨울이불 빨래 고민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사업은 용산구 내 자원봉사센터, 재가노인지원센터와 함께 용산구를 시작으로 순회하며, 1일 10가정의 빨래를 세탁할 예정이다.
웰컴복지재단은 아동, 청소년, 노인등의 대상자들이 지역사회 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관련 단체를 연계하는 중심 허브 역할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축소하는데 기여하기 위해 지난해 설립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서울의 31개 지역아동센터에 인성교육과 4차 산업 교육을 지원하고 ▲노인복지사업 ▲청소년 복지사업 ▲장애인 복지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독자적으로 시행하고 후원기관과 협업해 운영하고 있다.
웰컴금융그룹 관계자는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청결 서비스를 제공해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기여하고자 이번 이동식 빨래방 차량 기증을 하게 됐다” 며 “복지사각지대없이 모두가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증식에는 ▲웰컴금융그룹 손종주 회장 ▲웰컴크레디라인 장세영 대표이사 부회장 ▲웰컴저축은행 김대웅 대표이사 부회장 ▲웰컴복지재단 고광태 이사장 ▲ 용산구 자원봉사센터 이종두 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기증식 행사는 ▲ 양사 기관 소개 및 내외빈 인사 ▲찾아가는 행복 빨래방 지원 사업 소개 ▲기념사진 촬영 순 등 순으로 진행됐다. / kmh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민병덕 "MBK 홈플러스 인수에 6000억 이상 공적자금 투입…엄중 수사 필요"
- 은행권 경계 허무는 '임베디드 금융' 뜬다
- “유커 돌아온다”…호텔·카지노株 최대 수혜?
- 한화생명, 이익 급감…해외 확장 전략 부담
- 나라셀라, 2분기 매출액 185억…전년比 4.8%↑
- 센코, 상반기 매출 159억 원…대외 변수 속 안정적 성장
- 그린플러스, 국내 스마트팜 수주 호조…상반기 매출 23.5% 성장
- KS인더스트리 “9월 임시주총 소집…이사 선임 안건 등 추진”
- 알엔투테크놀로지, 2분기 매출 44억…전년比 72.9%↑
- DB증권, 상반기 영업익 568억원…전년比 14% 증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민, 광복절에 외친 '경제독립'…남원경제살리기 시민연대 출범
- 2남원시, 광복 80주년 기념행사·특별 음악회 성료
- 3'맨발로 걷는 80년의 역사'…완도군 '광복 80주년 기념 맨발 걷기 퍼포먼스' 개최
- 4국가보훈부, 광복 80년 기념사업 ‘80개의 빛, 하나된 우리’ 개최
- 5KE솔루션, 각형배터리 케이스 및 전극류 양산 라인 구축 검토
- 6대경경자청, 영천 대달산업 화재사고 관련 대책회의 가져
- 7대경대 연기예술과, 거창세계대학연극제 연극부문 4관왕 석권
- 8대구 중구, 근대골목 밤마실 야간투어 코스 확대 운영
- 9대구대 동아시아관광연구소, ‘지역재해 극복관광’ 세미나 개최
- 10대구행복진흥원, 세계 청소년의 날 기념 물총축제 성공적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