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이앤에프 '마포갈매기' 파키스탄 진출…"서남아시아·중동 공략"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외식 전문기업 ㈜디딤이앤에프가 자사 브랜드 ‘마포갈매기’가 파키스탄에 진출했다고 14일 밝혔다.
마포갈매기 파키스탄 카라치 1호점은 지난 5월 24일 문을 열었다. 오픈 당일에는 카라치의 주요 인사들과 한국 영사관, KOTRA 관계자가 참석하여 오픈 세레모니를 진행했다.
디딤이앤에프는 파키스탄 현지 기업인 'M Anwar Bro'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서남아시아와 중동시장 공략에 나섰다. 'M Anwar Bro'는 파키스탄에서 한국과 일본 자동자 부품을 독점 공급하고 있는 수입 업체로 건설, 컴퓨터 관련 자회사도 보유하고 있다. 계약은 지난 2020년 1월에 이루어 졌으나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하여 매장 오픈까지는 3년의 시간이 소요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마포갈매기 관계자는 “파키스탄은 대표적인 무슬림 국가로 외식 프랜차이즈 진출이 까다롭다”며 “디딤이앤에프는 이에 대비하여 본사에서 수출하는 소스 전체를 세계 3대 할랄 인증기관인 인도네시아 리폼 무이 할랄 인증을 받고, 메뉴 또한 소고기와 닭고기, 해산물로 구성하여 현지화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동남아시아의 대표 한식 BBQ 브랜드인 마갈은 이제 아시아와 미국 대륙을 넘어 서남아시아 시장까지도 진출하게 됐다”며 “한국 BBQ의 한계였던 서남아시아 시장을 넘어 중동으로 진출하는 유일무이한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마포갈매기 해외매장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필리핀, 싱가포르, 중국 등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33개점을 운영하고 있다. /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불닭 인기에 실적 폭발…삼양식품, 퓨처엠 제치고 황제주 등극
- 세계가 열광하는 'K-뷰티'...실적·주가 폭발
- 공수표 남발에 늘어가는 코스닥 불성실공시법인
- 밸류업 성공한 한국투자증권, 증권주 강세 속 '백미'
- 3단계 스트레스 DSR, 7월 시행…가계대출 수요 자극하나?
- 생보 빅3, 1분기 실적 뒷걸음…삼성생명만 간신히 방어
- 자회사 주식으로 단타? '모럴 헤저드' 대주주 잇달아 적발
- 엔켐, FMC 전직 미연방하원의원 6명 천안공장 방문
- 더블유에스아이, 1분기 매출액 128억...전년比 64% 증가
- 코스피 2620대서 강보합 마감…코스닥 1% 하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5⋅18 전야제 이모저모 "'시민과 함께 하는 행사"
- 25⋅18 광주 몰려드는 정치권⋅⋅⋅호남민심 잡기‘총력’
- 3제45주년 5⋅18민주항쟁 전야제⋅⋅⋅'시민중심 행사'
- 4무디스, 美 신용등급 'Aaa'→'Aa1'로 하향
- 5이미경 CJ부회장, 美 USC 졸업식 연설…“겸손·회복력·자비심 가져야”
- 6닛산차, 日 2곳·해외 5곳서 공장 폐쇄 논의 중
- 7"오픈AI, UAE에 세계 최대급 데이터 센터 구축 지원 예정"
- 8에어서울, 돗토리현과 '2025 트래블 쇼' 참가
- 9한국마사회, 국민권익위와 청렴 윤리경영 합동 교육 개최
- 10더벤티, 5월 전국 단위 창업 설명회 개최
댓글
(0)